[오늘의 사진] 2018. 8. 2

베트남 하노이 교외에 위치한 쳉 마이 지역에서 주민들이 부이(Bui)강이 범람해 홍수가 발생하자 배를 타고 안전지대로 이동하고 있다. 이 날 발생한 홍수로 쳉 마이 지역에서는 어린 아이 2명을 포함한 3명이 숨졌다.

스페인 해안 마을 베니돔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유럽에서는 기록적인 무더위 속 가뭄까지 이어지면서 대형 산불이 잇따르고 발전소 가동마저 중단됐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왼쪽)과 필 데이비슨 미 인도태평양사령관, 존 크레이츠 국방부 전쟁포로와실종자 확인국(DPAA) 부처장이 하와이 펄하버-히컴 합동기지에서 북한이 송환한 한국전쟁 미군 전사자 유해 55구를 향해 경례를 하고 있다.

북한에서 송환한 한국전쟁 참전 미군 전사자 유해를 담은 55개의 금속관에 성조기가 덮혀 있다.

중국 동부 산둥성 탄청 현에서 주민들이 호수에 떠 있는 연꽃의 씨앗을 수확하고 있다.

서울 용인시의 캐리비안 베이에서 시민들이 폭염을 피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덴마크 코페하겐에서 얼굴 가리개 착용 금지에 대한 항의 시위가 열린 가운데, 니캅(이슬람교도 여성들이 착용하는 복장 중 하나로, 눈을 제외한 얼굴 전체를 덮는 일종의 얼굴 가리개)을 착용한 여성이 시위 중 경찰에 안겨 눈물을 흘리고 있다. 덴마크는 앞서 5월 얼굴 가리개 착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며 무슬림 여성을 겨냥한 법이라는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Fireworks are seen behind the monument of El Salvador del Mundo during the opening parade of the festivities of El Divino Salvador del Mundo (The Divine Savior of The World), patron saint of the capital city of San Salvador, Aug. 1, 2018.

노르웨이 관광명소인 프레케스톨렌 절벽에서 시민들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을 감상하고 있다. 이번 영화에서는 톰 크루즈와 헨리 카빌의 마지막 격투가 담긴 노르웨이 프레케스톨렌 절벽은 이번 영화의 백미로 알려졌다.

리비아 연안에서 난민이 구조선을 향해 손을 내밀고 있다. 리비아 해안 경비 구조대는 북 아프리카 연안에서 표류하던 고무보트에 탄 574명의 난민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더위가 계속되는 이탈리아 로마의 바이오파크 동물원에서 호랑꼬리리머들이 수박 조각을 먹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