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3 - 오늘의 사진
태국 '송크란 축제' 기간 중 방콕 불교 수련원의 동자승들이 밥을 받기 위해 줄지어 걷고 있다.
중국 장쑤성 양저우 시 꽃밭을 상공에서 촬영했다.
중국 베이징 시내가 스모그로 뒤덮인 가운데 한 남성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 현지 언론은 중국 환경보호청이 지난해 약 1만5천 건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이 중 대기오염 신고가 직통전화 제보의 78.5%, SNS 위챗 제보의 68%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네팔 바크타푸르 시에서 열린 '비스킷 자트라' 축제에서 힌두교인들이 '바이라바' 신상을 실은 마차를 밧줄에 연결해 끌고 있다. 지난해 네팔에 발생한 지진으로 주변 가옥들이 무너진 모습이다.
영국 런던 '세인트 제임스 공원'에 꽃이 만개한 가운데, 한 중국인 유학생이 사진을 찍고 있다.
브라질 브라실라의 플라날토 궁전에서 왕실 경위대가 경사진 다리를 건너고 있다.
로마 교황청에서 열린 주간 알현에서 안전모를 쓴 프란치스코 교황이 프랑스 소방관들과 농담을 주고받고 있다.
독일 뮌혠을 방문한 빌럼-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가운데)과 막시마 왕비가 알테 피나코테크 박물관의 '네덜란드 홀'에서 액자 속 작품처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의 원정대 47 사령관 팀 코프라 비행사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미국의 대도시 시카고의 야경을 촬영했다.
인도 서벵갈 방가 마을에서 열린 '시바 가잔 '종교 축제에서 한 힌두교 신자가 혀에 쇠 꼬챙이를 끼우고 있다. 벵골력 연말이기도 한 시바 가잔 축제 기간 동안 힌두교인들은 시바 신의 가호를 받고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제물을 바치고 헌신적 종교 의식을 치른다.
세계 최대 규모의 댐에 속하는 베네수엘라 볼리바르 주 '구리' 댐이 가뭄으로 말라 일부가 사막처럼 변했다. 물에 잠겨있던 나무들과 물 자국이 드러난 모습이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수 주 안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석유수출국기구 OPEC 국가들에 대량 전력을 공급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 시 소방대원들이 창문 보호 창살에 머리가 낀 소년을 구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북칼리만탄 주 타라칸 시에서 실시한 낙하산 훈련에 참가한 군인들이 공군 수송기에서 뛰어내리고 있다.
부탄 수도 팀부가 영국 왕실의 윌리엄 왕세손과 캐더린 왕세손빈 방문을 앞두고 분주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