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1 - 오늘의 사진

중국 광시좡족 자치구 구이린 시에서 '긴 머리 축제'에 참가한 소수민족 야오족 여성들이 머리를 빗고 있다. 현지 언론은 이 마을 여성 중 80여 명이 1.4미터 이상의 긴 머리를 유지하고 있고 머리가 가장 긴 사람은 무려 2.3미터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긴 머리 축제'는 매년 음력 3월 3일에 열리며 중국의 많은 소수 민족들이 전통 축제로 기념하고 있다.

중국 신장성 위그루 자치구 이닝에서 열린 축제에서 카자흐족 목동들이 토끼를 사냥하는 매를 관찰하고 있다.

태국에서 '물의 축제'로 알려진 송크란 축제가 시작된 가운데, 옛 수도 아유타야 시에서 축제에 참가한 여학생이 코끼리가 뿜어내는 물보라를 맞고 있다.

인도 하흐메다바드 시의 사바르마티 강 다리 위에서 한 남성이 잠을 자고 있다.

인도 서벵골 주 소나팔라시 마을에서 '시바 가잔' 종교 축제에 참가한 힌두교 성자가 온몸에 색칠을 하고 종교 의식에 참여했다. 벵골력 연말이기도 한 시바 가잔 축제 기간 동안 힌두교인들은 시바 신의 가호를 받아 소원을 이루기 위해 희생 제물을 바치는 종교 의식을 치른다.

중국 허난성 뤄양 시의 한 공원에서 웨딩촬영을 하고 있다.

브라질 호르토란디아 시에서 '밧줄 점핑'에 도전한 참가자들이 30미터 높이 다리에서 뛰어내리고 있다. 주최측은 참가자들이 몸에 안전 장치를 장착했으며 149명의 참가자들이 한꺼번에 뛰어내리는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라크 정부 군이 바그다드 북부 키르쿠크 외곽에서 베쉐르 마을 탈환 작전을 수행하던 중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을 향해 포를 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빈민가 주민들이 무허가 건물 철거 작업에 대한 시위를 벌이고 있다. 현지 언론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공공장소와 관광지를 확장할 목적으로 철거 작업을 단행했으며 500채 이상의 거주지가 철거 당했다고 밝혔다.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의 자비도비치 인근 마을에서 한 남성이 돌로 된 대형 공을 청소하고 있다. 이 공은 지름 3.30미터, 무게 35톤에 달하며,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구경거리가 되고 있다.

터키 이스탄불 보다폰 경기장에서 열린 수퍼 리그 베식타쉬 팀과 부르사스포르 팀의 축구 경기를 앞두고 진입금지 장벽을 넘으려는 베식타쉬 축구팬들에게 경찰이 최루가스과 물대포로 쏘고 있다.

말레이시아 민방위 대원들이 페낭 시 고가도로에서 발견한 비단뱀을 들고 있다.

영국 런던의 크리스티 경매소 직원이 코트디부아르에서 온 '망데스프랑스 보울 마스크' 작품를 들고 있다. 이 마스크는 오는 5월 뉴욕 경매에서 시가 500~800만 달러에 낙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