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 과학영화 '스타 워즈” 개봉 30주년 - 헐리우드  다채로운 행사

공상 과학영화, “스타 워즈” 가 미국전역, 32개 극장에서 개봉된것은, 30년전인 1977년 5월 25일 이었습니다. 올해로 개봉 30주년을 맞은 이 영화, 스타 워즈는 낯선 은하계에서 펼쳐지는 선과 악의 대결을 주제로 했고, 그해 1977년 말, 미국 헐리웃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영화로 기록되었습니다. 그 후 다섯 편의 속편이 만들어 졌고, 스타워즈는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영화 시리즈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스타워즈’ 개봉 30주년 기념 행사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영화 ‘스타워즈’ 1편 개봉 3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졌습니다. 영화 팬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 앤젤리스에서 특별 경축대회를 갖고 , 미국 우정 공사는 ‘스타워즈’로부터 15개의 서로 다른 장면들을 뽑아 기념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또한 미국 텔레비전 방송들은 ‘스타워즈’ 영화 시리즈 제작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방송했고, 신문들은 이 영화의 지속적인 인기와 이 영화의 제작자(Creator)인 조지 루카스에 관해 보도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스타워즈’와 영화 주인공들인 레이아 공주, 한 솔로, 요다, 루크 스카이워커, 그리고 악당 다스 베이더까지도 사랑합니다. 이 영화의 제작사인 루카스 영화사는 이런 팬들을위해 팬들 스스로의 방식으로 새로운 ‘스타워즈’영화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주선하고 있습니다. 영화 ‘스타워즈’의 웹사이트가 영화속 장면들을 바꿀 수 있도록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만든 ‘스타워즈’영화를 개인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루카스 영화사 관계자들은 ‘스타워즈’의2백 5십여 장면들이 이 영화 웹사이트에 올려져있고, 각 장면이 1분을 넘지않으며, 비슷한 장면들끼리 분류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들어, 한 종류의 장면들은 ‘잘 잘 빙스’라는 인물에 관한것인데, 사람들이 몇가지 규칙을 기초로한 범위내에서, 이 인물을 그들이 원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이것이 폭력적인지를 확인하기위해 그 결과를 검토하게 됩니다.

루카스 영화사 관계자들은 앞으로 더이상 ‘스타워즈’ 영화가 만들어지지 않을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스타워즈’의 인기를 오래 보존하기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이 영화사는 또한 앞으로 ‘스타워즈’의 인기를 유지하게 만들 또 다른 계획들로써, 몇년안에 ‘스타워즈’영화와 주인공을 배경으로한 새로운 비디오 게임과 텔레비전 시리즈를 제작할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