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A 매일영어] 유행어 신조어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공부하는 Everyday English, VOA 매일영어 진행에 이은경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유행어와 신조어들 살펴보겠습니다.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공부하는 Everyday English, VOA 매일영어 진행에 이은경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유행어와 신조어들 살펴보겠습니다.

Sorry Mac, that’s none of your beeswax.

미안해요. 맥, 당신이 상관할 바 아니예요.

요즘에는 쓰지 않는 말이죠.

None of your beeswax.는 None of your business.와 같은 뜻 입니다.

What a funny old bird you are.

Old bird는 odd person이라는 뜻으로 이상한 사람 기괴한 사람을 말 합니다.

요즘에는 어떤 말들이 유행하는지 볼까요?

Whoa! Well, you’re cray cray.

Crazy 미친, 독특한 그런 뜻 입니다.

I was about to take a selfie, since I’m on fleek.

내 모습이 멋져서 직접 사진 찍으려고 했어요.

Selfie는 자신의 모습을 직접 자기 자신이 찍는 사진을 말합니다.

On Fleek는 예쁘게 보인다. 스타일이 좋다. 잘생겨 보인다.라는 뜻 입니다.

I won’t throw any shade your way.

나는 당신에 대해 험담 하지 않아요.

Throw shade는 누군가에 대해 나쁘게 말하는 겁니다.

‘FOMO’ 무슨 뜻인지 아시겠어요?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해시태그를 달고 많이 등장하는 약어입니다.

Fear of missing out 고립 공포감 입니다.

무언가를 놓칠까봐 두려워하는 마음을 표현할때 FOMO라고 합니다.

남들은 다 잘 하고 있는데 나만 무엇을 놓치고 있나라는 생각을 fear of missing out을 FOMO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다 어떤 주식에 투자한다고 얘기를 들으면 그걸 바로 따라서 사는 사람들을 FOMO investor, FOMO buyer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비슷한 약어로 FOBO도 있습니다.

Fear of better option 선택 장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것을 선택하면 선택하지 않은 다른것이 더 좋은 선택이면 어떻하나하는 두려움 입니다.

You can’t predict what English will keep and what it will lose.

영어의 어떤 표현이 남을지 사라질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Who could imagine that we would still say we “dial” a phone number when we now push buttons on our cell?

지금은 휴대폰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전화를 거는데, 우리가 아직 다이얼을 돌린다를 말을 사용할지 예상했을까요?

Everyday English, VOA 매일영어 오늘은 유행어 신조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