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8. 3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현지 뉴스 방송인 '채널뉴스아시아'와 인터뷰하고 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아세안지역안보 포럼(ARF)이 열리는 싱가포르에서 북한은 아직 자신들의 비핵화 약속에 부응하지 않고 있으며, 많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코 수도 프라하 남부에 위치한 휴리메쥬디체(Hrimezdice) 인근에서 절벽 다이빙 경기가 열린 가운데 참가자가 물 속으로 뛰어들고 있다.

짐바브웨 하라레에서 남성이 ​에머슨 음난가그와 현 대통령의 재당선을 축하하고 있다. 앞서 에머슨 음난가그와 현 짐바브웨 대통령이 야권 지도자 넬슨 차미사 '민주변화동맹(MDC)' 대표를 꺾고 당선됐다.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에서 트럭을 탄 군인들이 거리를 순찰하고 있다. 짐바브웨 선거관리위원회가 에머슨 음난가그와 대통령의 당선을 발표한 가운데 수도 하라레에서는부정선거 의혹 항의 시위에 참여한 야당 지지자 6명이 군경의 간경진압으로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뉴욕 나스닥 건물 전광판에 애플로고가 나오고 있다. 애플 시가총액이 주식시장에서 1조 달러를 돌파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스크립스 항구 인근에서 서핑을 끝낸 시민들이 물 속을 걸어나오고 있다. 스크립스 해양학 연구소는 샌디에고 해수면이 지난 102년동안 관측된 적 없는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동부 뮐루즈의 동물원에서 북극곰이 물 속에 들어가 있는 가운데 관광객이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유럽에서는 기록적인 무더위 속 가뭄이 이어지면서 대형 산불이 잇따르고 발전소 가동마저 중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