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농민, 트랙터 1만 대 시위


26일 인도 농민들이 국경일인 '리퍼블릭 데이'를 맞아 트랙터를 동원해 정부의 농업개혁법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26일 인도 농민들이 국경일인 '리퍼블릭 데이'를 맞아 트랙터를 동원해 정부의 농업개혁법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인도 농민들이 정부의 농업개혁법에 반대해 26일 대규모 트랙터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날 수만 명의 인도 농민들은 국경일인 '리퍼블릭 데이'를 맞아 1만대 이상의 트랙터를 동원해 시위를 벌였습니다.

농민들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정부 법안에 반대하는 구호를 위치며 거리를 행진했습니다.

이들은 정부의 법안이 농업을 상업화하고 자신들의 소득에 큰 타격을 줄 것이라며 철회를 요구하는 등 두달째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인도 경찰은 트랙터를 막기 위해 최루탄과 물대포를 발사했습니다. 또 농민들이 수도 뉴델리 중심에 진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트럭과 버스로 도로를 봉쇄했습니다. 또 당국은 일부 지하철역을 폐쇄하고 수도 지역의 인터넷도 중단시켰습니다.

앞서 모디 정부는 지난해 9월 의회에서 농업 관련 개혁법안 3건을 통과시켰습니다. 농산물 판매와 유통을 민간기업에 개방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한편 인도 전체 노동인구의 절반가량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농민들은 기업들과의 동등한 경쟁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