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인도의 안보리 상임 이사국 진출 지지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인도를 상임 이사국으로 포함하는 유엔 안보리의 개혁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아 순방의 일환으로 인도를 방문 중인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 (8일) 인도 의회에서 행한 연설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신뢰 가능하고 합법적인 유엔을 원하고, 이것은 인도가 상임 이사국이 되는 것을 지지하는 이유라고 오바마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어제 실시된 버마 총선과 관련해 버마 군정의 잔혹한 인권 학대를 강력히 규탄하는 것은 미국과 인도 같은 나라들의 책임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수도 뉴델리에서 만모한 싱 인도 총리와 만나, 미국과 인도는 아시아와 전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대한 일치된 견해를 갖기 위해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 인도는 이미 세계 강대국으로 부상했다며, 미국과 인도의 관계는 21세기를 규정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오바마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싱 총리는 또 테러 단속과 정보 공유, 핵무기 확산 방지에 목적을 둔 일련의 새로운 합의에 대해 밝혔습니다. 두 나라는 무역과 투자를 확대하기 위한 합의도 체결했습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파키스탄과의 긴장을 완화하도록 인도를 돕겠다고 거듭 밝히면서도, 해결책을 강요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