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국방장관 "파키스탄 은신 무장세력의 공격 묵인 안돼"


$34 million unused command & control center - exterior view (SIGAR)
$34 million unused command & control center - exterior view (SIGAR)

미국의 리언 파네타 국방장관은 미국은 아프가니스탄에서 공격을 가하는 파키스탄에 기반을 둔 무장세력에 대항해 모든 방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파네타 장관은 14일 자신의 군용 항공기에서 기자들에게 이 같이 밝혔습니다. 파네타 장관은 무장분자들이 아프간에서 유혈 공격을 개시한 뒤 국경을 넘어 파키스탄 내 은신처로 달아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파네타 장관은 이어 미국은 이 같은 행동들을 막기 위해 영향력을 발휘할 것을 파키스탄에 거듭 촉구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이러한 습격이 계속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파네타 장관은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파키스탄 외무부의 테흐미나 잔주아 대변인은 파네타 장관의 발언이 미국과 파키스탄 간 존재하는 통상적 협력에서 벗어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무장분자들은 지난 13일 아프간 수도 카불의 미국 대사관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본부 건물 등을 공격해 민간인 11명 등이 사망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