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인구 많기로 유명한 캘리포니아주  - 2005-03-20


가장 아름다운 도시를 정하는 일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한 곳을 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도시로는 고층 빌딩이 많은 뉴욕, 아름다운 호수로 유명한 시애틀, 멋진 해변으로 알려진 호놀루루, 그리고 금문교로 널리 알려진 샌프란시스코 등이 있습니다.

가장 인구가 많은 주는 서부 해안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주 입니다. 캘리포니아 주에는 3천 5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추정된 인구 수는 2000년도와 2003년 사이에 약 5 퍼센트 증가 하였습니다.

그 증가된 수의 절반 가량이 다른 주나 해외에서 이주한 사람들입니다. 약 천 백만명의 멕시코 계 사람들이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온 사람들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는 아시아 외의 지역에서 가장 많은 중국인이 거주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캘리포니아는 많은 것들을 제공합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최근 드물게 많은 양의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있지만, 이 지역은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로 유명합니다.

또한 캘리포니아에는 다른 어느 주보다 많은 공립 단과 대학들과 종합 대학들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 제도는 미국 내에서 최대 규모이며, 23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은 북쪽의 버클리와 남쪽의 로스엔젤리스를 포함한 10개의 도시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 해 9월에 새로운 캠퍼스가 중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도시 메르세드에서 개교 할 예정입니다. 메르세드는 산 조아킨 협곡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농업 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는 또한 많은 단과 대학들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이주민들은 서부 황금 개척 시대 직후인 1849년경에 큰 규모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49년대 사람들”로 불리는 이주민들은 대부분 금을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다른 소중한 것들을 발견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