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태양 이용해 맛이 뛰어난 건조 식품 만들어내는 '직접 건조기'  - 2005-03-06


건조 식품은 저렴한 비용으로 음식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건조는 음식을 미세 조직들이 음식을 다른 물질로 분해하는 수분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태양을 이용한 방식은 음식을 건조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태양을 이용한 건조 방식들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 설치하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 “직접 건조기”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방식에서는 음식을 건조 시키기 위해 태양이 직접 비춰지게 됩니다. 직접 건조기는 구멍들이 뚫려있는 상자로, 박스 안에 공기가 통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는 투명한 유리나 플라스틱으로 된 덮개를 가지고 있어 태양이 상자를 비출때, 열이 발생하면서 그 열은 상자 안에 응집되어, 덮개를 통해 다시 되돌아 가지 못하게 돼 그 모인 열이 음식을 건조시킵니다.

태양 건조기는 상자의 옆 면이 검은 색일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왜냐하면 밝은 색이 빛을 반사하는 반면, 어두운 색은 열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옆 면들을 검게 하는 한 방법으로는 불에 타고난 검게 그을은 나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나무 대신에 검정색 페인트를 사용할 경우 납이 포함되지 않았는지 주의해야합니다. 납은 인간에게 해로운 독성이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상자는 나무나, 콘크리트, 또는 얇은 금속판을 이용 하는 등, 거의 모든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건조기는 세로 2미터,가로 1 미터, 그리고 폭이 23에서 30 센티미터 정도여야 합니다. 옆면과 바닥은 열이 나가지 않도록 절연체 로서의 특징을 가진 부가적인 재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음식이 놓여진 면은 공기가 아래로 부터 통과하고, 음식을 통해 침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작은 사각형의 틈이 있는 선으로 만들어진 면이 효과적입니다. 음식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틈을 가진 선이 좋습니다. 선으로 된 면 아래로 부터 드나드는 공기는 음식이 건조해 가면서 음식으로부터 증발된 수분도 가져갑니다.

직접 건조기에서 대부분의 야채들은 섭씨 43에서 63도의 온도에서 2시간 반에서 4시간 정도 후면 건조될 것입니다. 과일들은 같은 온도에서 4시간에서 6시간 정도로 건조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태양 건조 음식은 빠르고, 안전하며, 그리고 저렴합니다. 또한 음식안의 비타민 C 같은 영양소들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태양 건조 음식은 모양이나 맛에서도 우수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