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해적상품에 대한 대대적  단속 돌입 - 2004-10-05


미국정부는 미국 업체들에게 매년 수천억 달러의 손해를 입히고 있는 해적판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가짜 롤렉스 시계거나 값싼 지포 라이터거나 할 것 없이 전 세계적으로 모조품의 거래가 늘어감에 따라 미국 관리들은 이제 이를 저지할 결의로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에반스 상무부 장관과 고위 관리들은 지난 4일, ‘조직적 해적행위 단속전략’ (Strategy Targeting Organized Piracy )의 머릿 글자를 딴 , [STOP]으로 명명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에반스 장관은 미국은 미국 국경들에서 가짜 상품들이 거래되는 것을 막을 것이며 국제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해적판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고 모조품 근절을 위해 민간 부문과 긴밀히 협력하며 지적 자산의 해적판을 제작하는 범죄 기업들을 사라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모조품 거래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그 품목은 자동차나 비행기 부품, 향수 , 심지어 피임 약에 이르기까지 총망라되고 있습니다. 미 상공회의소는 지난 단 한 해만도 모조품 거래가 미국 업계에 끼친 손해액은 2천 5백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짜 상품의 거래는 많게는 6천억 달러로 이는 세계 전체 무역량의 7퍼센트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에반스 장관은, 모조품은 또 미국인들의 일자리에도 피해를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반스 장관은 펜실베니아 소재 라이터 생산 업체인 지포 사의 경우 밀려 들어오는 중국산 모조품때문에 피해를 입고 있으며, 일자리 역시 희생당하고 있다면서 2만 개의 모조품 라이터가 일자리 하나에 해당된다고 말했습니다.

쉽게 망가지는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나 햇볕아래서 쉽사리 방전되기 쉬운 배터리 같은 일부 상품들은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존 애쉬 크로포트 미 법무 장관의 말입니다.

애쉬크로포트 장관은 지난해 법집행 요원들은 안전하지 못한 수준의 수은이 함유돼 있고, 햇볕에 노출되면 폭발을 일으킬 수도 있는 매우 조잡하게 만들어진 가짜 배터리 수 십만 개를 압수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최대 해적판 생산국인 중국에 대해 특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졸릭 미 무역대표부 대표는 그러나, 인터넷 시대인 오늘날에는 세계 전역에서 모조품들이 매우 신속하게 시장을 공략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졸릭 대표는 이는 이제 실제적인 도적 행위가 되고 있다면서 해적판 제작은 질적 수준이나 안전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새로운 디자인을 얻은 뒤 복제품을 만들어 24시간 내에 물건들을 선적할 수 있게 됐다면서 따라서 가장 타격을 받는 업체는 스스로 방어할 능력이 거의 없는 미국의 중소기업들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적판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 작전은 미국내 여러 정부 부처에서 선발된 전담 인력들이 주도하는 가운데 전세계 여러 나라와 민간 기업들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