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육식동물은 노동 집약적? [음악이 있는 곳에 6/5] - 2004-06-07


초식동물과 육식동물간의 차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겠죠? 하지만 단순한 육체적인 차이외에 생활상의 차이를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십니까?

얼마전 어느 신문에서 이에 대한 칼럼을 읽었는데, 육식동물과 초식동물은 노동을 할 때와 하지 않을 때가 분명하게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즉 육식동물인 사자는 전력을 다해 먹이를 사냥하고, 배가 부르면 쉬는 등 일할 때와 쉴 때가 명확하지만, 초식동물인 원숭이의 경우 하루종일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먹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즉 일할 때와 일하지 않을 때의 구분이 쉽지 않다는 것이죠.

이런 동물세계의 이치가 사람에게도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야채를 주로 섭취하는 한국인들은 고기를 주식으로 하는 미국인들에 비해 노동률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의 노동밀도는 미국인들의 75%에 불과하다고 하네요..

이번 주 음악이 있는 곳에서는 이번주 빌보드 싱글차트 20위와 21위를 차지한 Sean Paul과 R. Kelly, 그리고 'So-Called Chaos'라는 타이틀의 앨범을 새로 발매한 앨라니스 모리셋의 음악 등을 준비했습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R. Kelly, [Happy People] Sean Paul feat. Sasha, [I'm Still in Love with You] Britney Spears , [Everytime] Alanis Morrissette, [Everything] En Vogue, [Free Your Mind] Bobby Mcferine, [Hush Little Baby]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