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font color= blue><b>Off-Guard</b></font> - 2004-04-29


Off-Guard에서 Guard는 지키다, 경계하다, 보호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Of는 무엇으로 부터 떠나서, 떨어져서를 뜻하는 전치사나 부사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Guard앞에 Off를 -,하이픈으로 연결한 Off-Guard는 놀라움이나 어려움 같은 것을 대하게 됐을 경우에 예기치 않은, 뜻밖의, 의외의 라는 뜻의 idiom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Off-Guard는 보통 붙잡다, 이해하다, 파악하다를 뜻하는 동사 Catch와 누군가 사람을 뜻하는 someone을 써서 Catch someone Off-Guard라고 표현합니다.

General Clark’s emotional appeal caught some in the audience Off-Guard. The Clark message could play well with New Hampshire voters.

웨슬리 클라크 장군의 열띤 호소는, some in the audience, 청중 가운데 일부로 하여금, caught Off-Guard, 의외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클라크 장군의 메시지는 뉴햄프셔주 유권자들에게 잘 먹혀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