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물부족사태 직면해 새로운 절수기술 제품 내놓는 업체 늘어나  - 2004-02-01


과학자들은 물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전 세계 상당 지역이 금세기안에 물위기 사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일부 업체들은 자연 보존 노력과 신기술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

유엔 교육 과학 문화 기구가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금세기 중반, 전세계 48개국에서 20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물 부족 사태를 맞게 됩니다. 이것은 그나마 가장 괜찮은 시나리오입니다. 유엔 교육 과학 문화기구는 인구가 감소하고 물 공급원이 보호되지 않는 한, 최대 70억명의 사람들이 그들에게 필요한 식수와 위생용 물이 부족한 사태를 맞게 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 전문가들은 너무나도 깨끗한 마실 물이 배수구로 빠져나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윤을 내는 동시에 환경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하는 로스앤젤리스의 [팔콘 워터프리 기술 회사] 의 제임스 크럭씨는 그것은 낭비라고 말합니다. 팔콘사는 물을 쓰지 않는 소변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액체의 통과를 허용하는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럭씨가 말하는 이방식은 냄새가 나지않고 위생적입니다. 크럭 씨는 각 장치들은 연간 십오만 터의 물을 절약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제품은 일본의 초고속 열차속에서, 중국 상하이 푸동 신공항에서, 그리고 미국과 유럽, 아시아 여러 다른 지역 등지에서 찾아볼 수있게 됐습니다.

“이제 우리 제품은 런던의 히드로 공항과 인도의 타지마할에서,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에서 또 다임러 크라이슬러 자동차사나 포드사 토요타사, 인텔사, 맥도널드 식당등 곳곳에 있습니다. 주요 대기업들은 이제 환경과, 강력한 환경 정책 이행에 대해 진실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크럭씨는 이 제품의 사용자들은 물값도 또한 절약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캘리포니아 기술 연구소의 환경 과학자, 마이클 호프만박사는 팔콘사의 고문직을 맡고 있습니다. 호프만 박사는, 서남부 미국인들은 지난 5년간 가뭄을 경험해 왔으며, 따라서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인 캘리포니아에서그 영향이 감지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많은 환경 보호 촉진 제품들이 캘리포니아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 특히 콜로라도 강에서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물의 감소와, 몇년간 있어온 다양한 합의들과 함께 확실히 우리는 인구 방식 물 공급의 한계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우리가 취할수 있는 물의 양이 꽤 심각히 줄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요구를 받쳐줄 다른 공급원을 찾아야만 합니다.”

호프만 박사는 자연의 보전은 새로운 물 공급원을 찾는 것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덧붙입니다. 물 절약 장치들로는 능률적인 식기 세척기나, 물을 절약하는 샤워꼭지나수도꼭지 같은 것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음식 재료들을 씻거나 준비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물이 적게 흐르는 헹굼장치 같은 것도 있습니다.

제인 라프티스씨는 지역 공공 기관 [ 파사디나 수도 전기 회사] 의 환경 계획들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파사디나 수도 전기 회사는 물이 적게 흐르는 변기를 비롯해 물절약 장치들에 대해서 일정액을 환불해 주고 장려금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또,장마철에는 물의 사용을 줄여주는야외 잔디 물뿌리개 사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 우리가 보는 것은 야외 조경, 날씨에 근거하는 제어장치들, 사람들이 필요한 물의 양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관개수로 계산기들과 교육, 조경 수업 같은 것들 일 것입니다.”

팔콘 워터프리 기술회사의 제임스 크럭씨는 환경보전을 촉진하고, 사용자들의 돈을 절약하게 하는 팔콘사의 물 절약 장치는 보다 나은 위생시설을 갖추기 위해 공중화장실을 현대화하고 있는 동아시아 지역으로 판매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크럭 씨는, 이미 환경 보전에 앞장서고 있는 북반구 유럽인들은 이러한 환경 친화적 제품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