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엔 사무총장, 빈곤, 보건에 대한 세계적 관심 촉구 - 2004-01-23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시급한 경제 개발문제가 이라크 전쟁과 테러와의 전쟁으로 그늘에 묻혀 있었다고 말하고 이에 다시 관심을 기울이도록 세계 지도자들에게 촉구했습니다.

스위스의 다보스(Davos)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23일 연설한 아난 사무총장은 안보 문제가 빈곤, 보건, 교육등과 같은 다른 중대한 문제들에 대한 관심을 약화시켰다고 말하고 이제는 국제적 선결 문제들에 대한 균형을 되찾을 때가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국제테러에 대한 전쟁은 테러리즘 자체와 마찬가지로 평화와 안정을 해칠뿐만 아니라 문화, 종교적 악화, 민족적 분리, 인권과 개인의 자유에 대한 우려등도 야기할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세계의 기업계와 경제계 지도자들에게 정부에 대한 자신들의 영향력을 활용해 안보를 증진시키고 통상을 좀더 공정하게 하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아난 사무총장은 정부의 농업 보조를 포함한 불공정 무역 관행은 가난한 나라들이 세계 시장에 접근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식품을 수출하는 길을 더욱 어렵게 하고 천연 자원에 대한 통제를 둘러싼 긴장을 고조시킨다고 지적했습니다.

세계경제 포럼은 23일로써 3일째를 맞고 있습니다. 24일에는 미국의 딕 체이니(Dick Cheney) 부통령이 이 포럼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