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홍콩 지방 의회 선거서 민주화 세력 압승 (영문 관련 기사) - 2003-11-24


홍콩 지방 의회 선거에서 민주화 세력이 최대 친 정부 정당을 크게 물리치고 승리했습니다. 이는, 홍콩 주민들이 자신들의 지도자들을 스스로 선출할 수 있는 권리를 원하고 있음을 베이징의 중앙 정부에게 전하는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23일에 실시된 “구 의회 선거”에서 야당 민주당은 경선 의석중 92석을 획득해, 1999년의 종전 선거때보다 6석을 더 추가했습니다. 홍콩 주재 미국의 소리 특파원은, 10명의 다른 민주화 후보들도 역시 당선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선거는, 4개월 전 둥젠화 행정 장관과 베이징 후원의 그의 홍콩 정부가 문제의 국가 전복 활동 금지법 제정 계획을 철회하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든 대대적인 항의 시위 이래 처음으로 실시된 선거로서, 총 유권자의 약 44퍼센트인 100만명 이상이 투표해, 기록적인 투표율을 보였습니다.

이번 선거 결과는, “보다 나은 홍콩을 위한 민주 동맹, DAB”의 둥 장관 지지 후보자들이 21개 의석을 상실해, 이 정당의 11년 역사에서 최악의 패배를 기록한 것으로 시사하고있습니다. 베이징의 중앙 정부와 홍콩의 둥젠화 정부에 호의적인 이 정당의 재스퍼 쌍 당수는 24일 당 중앙 위원회에 사퇴서를 냈으며, 중앙 위원회는 내주 소집되어 이를 처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의 18개 구 의회는 단지, 사회 간접 시설이나 위생등 지방 문제들에 관해 정부에 건의하는 역할만을 하나, 이번 선거는 주민들의 민주화 개혁 확대 열망이 어느 정도인지를 극적으로 측정할수 있는 계기로 여겨졌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