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이라크에 조속한 권력이양 계획 - NYT, WP, LAT [미국 신문 헤드라인즈 11-13-03] - 2003-11-13


뉴욕 타임즈:

오늘도 대부분의 미국신문들은 이라크 문제를 주요 뉴스로 다루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는 미국의 부쉬 행정부가 이라크에서 국가관리권을 이라크인들에게 넘겨주려는 일정을 앞당기려는 결정을 내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이라크에서 총선거를 실시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이야깁니다. 그래서 미행정부 관리들은 새헌법을 성안하기 전에 민간통치권을 임시정부에 이양할 의도로 있다고 밝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이라크 선거를 서둘러 통치력 이양하다라는 제목으로 점증하는 이라크내 반도들의 공격 사태로 부쉬 행정부는 이라크인들의 자치정부 수립 일정을 앞당기기로 했다는 내용의 뉴스를 길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 뉴스 밑에는 결들여서 이라크의 나시리아에서 이탈리아군 진영에 폭탄 폭발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26명이 사망했다는 소식과 이탈리아의 베를 루스코니 총리가 이 사건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군은 이라크에 남아 재건 임무를 계속하겟다고 밝힌 것 그리고 미 중앙정보국 CIA가 이라크인들이 치안에 대한 신뢰감을 잃어가고 있다고 밝힌 보고서 내용들을 아울러 보도 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에는 또 백악관이 대통령에게 전달되는 1일 보고사항들을 테러공격 관련 수사관들이 볼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는 것과 두가지의 콜레스테롤 관련 약품을 분석 연구한 결과 그중 한가지가 심장병을 막는데 효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는 의학보고서 관련 뉴스가 이 신문 하단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이 신문은 이라크내 반도들의 공격 사건들을 보도하면서 최근의 공격들은 상당히 조직적인 것이어서 연합군의 일부 지휘관들은 이들 공격이 사담이 함께 참여하는 작전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하고 이탈리아군에 대한 테러공격은 베를루스코니 총리로 하여금 이탈리아군의 이라크내 경찰활동을 중지하도록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기사를 곁들여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지에는 또 팔레스타인의 쿠레야 총리가 총리로서의 승인을 받았으나 교착상태에 놓인 중동평화회담을 되살릴수 있는 가능성을 거의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가들의 평가를 전하는 뉴스와 미국회 상원의 공화당 의원들이 법조계 지명자들에 대한 인준을 민주당이 봉쇄하고 있는 데 항의해서 주목을 끌기위해 철야 토론을 벌였다는 소식을 싣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폴 브레머 이라크주재 미 행정관이 통치권 이양을 서둘기위해 이라크로 귀임하다라는 제목으로 이라크내 폭력사태와 정치상황을 분석 보도하는 뉴스를 곁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기업체들은 생산성 향상을 통해 일자리를 줄였던 것을 메꾸지 않음으로서 사실상 고용을 늘리지 않고 있다는 경제뉴스와 민주당 대통령 경선자중 한 사람인 클라크 후보는 알카에다의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함에 있어서 사우디 아라비아내 테러특공대를 포함시켜 추적해야 한다고 강조한 발언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투데이:

유에스 에이 투데이 신문을 보면 미국이 이라크에 통치권 부여하다라는 제목의 뉴스를 특별한 주요 뉴스로 제시하고 조속한 권력이양 계획으로 무장한 폴 브레머 이라크주재 미행정관이 현지에 귀임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또 1면에서 미국회가 노령의 은퇴자와 극빈자들에게 제공되는 의료혜택 메디케어 계획에 대한 토의를 마무리 짓고 있다는 것과 테러에 연루된 포로들이 구금되어 있는 쿠바 콴타나모 미군기지의 전통역관이 기소됐다는 뉴스 등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이 평화를 갈망하는 나머지 또다시 회동한 소식을 첫머리에서 크게 보도했고 부쉬 행정부가 미국 은행들에게 이탈리아내 알 카에다 조직과 관련이 있는 15명의 외국인들이 미국에 갖고 있는 금융자산을 동결하도록 명령했다는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카고 지역 교원노조가 학교 당국자들과 잠정적인 취업상의 새로운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과 시카고 시의회의 승인조치에 따라 시당국 수사관들이 민간 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게 됐다는 지방 뉴스들을 1면에서 주요 뉴스로 다루고 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컬:

한 라디오 방송의 대담프로그램 사회자로 활동해온 한 남지가 소년들에게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던중 DNA 추적 끝에 붙들렸다는 지방뉴스를 특별히 큰 뉴스로 첫머리에서 대서특필하고 있습니다. 그 밖의 1면 뉴스로

미연방정부가 시카고시의 주택개발 계획을 중지하도록 명령했다는 것과 연방정부 공무원들중 미항공우주국 나사가 일을 하기에는 가장 좋은 직장 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내용을 이 신문은 1면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a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