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대북한 봉쇄조치, 전면전쟁 상황으로 치닫지 않으리라는 보장 없다' - 노동신문 - 2003-06-17


북한의 마약및 핵물질의 불법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계획을 미국, 호주, 카나다, 독일, 스페인등 모두 11개국이 승인한 뒤를 이어 북한은 어떠한 대북한 봉쇄조치도 일본을 포함하게될 전쟁으로 이어질수 있을 것이라고 17일 경고했습니다.

호주는 당초, 대량파괴 무기제조를 위한 물질이나, 마약및 위조지폐를 수송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북한 선박들을 막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1개국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고 17일에 밝힌바 있습니다.

호주의 알렉산더 다우너 외무장관은 지난주 스페인의 마드리드 회의에서 카나다와 프랑스, 독일, 이탤리, 일본, 네델란드, 폴란드, 폴튜갈 그리고 스페인이 미국과 호주가 마련한 북한의 불법 거래 차단계획안을 지지했으며 오는 7월, 아직 결정되지 않은 모 지점에서 그에 관한 논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핵무기 개발계획을 계속 추진하고 현정권의 존속을 위한 외화획득의 주요수단으로 마약과 무기및 위조지폐를 밀거래하는 것으로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북한의 기관지 노동신문은 미국이 한반도에서 새로운 전쟁을 시작하기 위한 사전모의를 위해 국제적인 대북한 압박과 봉쇄조치를 취하려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북한은 최근 미국의 동맹국들에 의한 움직임이 북한의 주권을 침해한다는 결론이 내려질 경우, 독립국가가 취할수 있을 모든 수단을 동원해 물리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한국 연합통신에 수신된 노동신문의 사설은 경고했습니다.

노동신문은, 대북한 봉쇄조치가 전면전쟁같은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고, 만약 북한과 미국 사이에 전쟁이 발발하면 그 전쟁은 한반도에 국한되지 않고, 침략자들이 도사리는 모든 지역이 북한의 목표물이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일본을 가리켜 미국의 대북한 침략행위를 위한 기지로 전환하고 있다고 규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