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연합군 바그다드 진입 - 2003-04-05


미군 당국자들은 상당한 규모의 연합군이 사실상 바그다드로 진입해 시내 중심부로 육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타르에 있는 미군 중부사령부의 프랭크 도프 대변인은 미군이 시내로 진격하면서 마주치는 저항군을 괴멸시키고 있으나 민간인 지역의 파손을 피하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군 탱크와 장갑차량들은 5일 처음으로 바그다드로 진입해 들어갔으며 주로 정찰 임무를 수행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이라크의 모하메드 사이드 알 사하프(Mohammed Saeed al-Sahhaf) 공보부 장관은 바그다드에 미군이 진입했음을 부인하고 이라크군이 바그다드 교외에 있는 공항도 탈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군 관계관들은 4일 바그다드 공항을 장악했다고 말했었습니다.

연합군 공군기들은 4일밤 바그다드에서 거대한 폭발로 도시가 진동하고 검은 연기가 하늘을 뒤덮은 뒤를 이어 계속 공습을 가하고 있습니다.

목격자들은 대규모의 미군병력이 도시로 접근함에 따라 들어찬 수천명의 이라크인들이 자동차에 가득히타고 바그다드를 빠져나오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 국방부는 지난주 미군 포로 구출작전중 발견된 8명의 미군 사망자는 구출된 제시카 린치 일병과 함께 있다가 기습을 당한 미 육군 소속 장병들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연합군과 국제 구호 기관들은 대규모 구호품을 이라크 북부와 남부로 투입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