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5-23-02 - 2002-05-23


뉴욕 타임즈: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발생한 유류 저장소 폭발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소식을 머릿 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38년전, 미국 앨러배머주 버밍험 의 한 교회에 불을 질러 4명의 흑인 소녀를 살해한 용의자가 결국 징역형을 선고 받게된 소식과 이스라엘의 자살 폭탄 공격 소식, 그리고 찬드라 레비양 유해 발견 소식을 계재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파산한 엔론사와 백악관사이 공개됐던 것보다도 훨씬 많은 접촉이 있었다는 사실을 백악관이 시인했다는 기사와 사람에게 공복감을 느끼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더디게 만들어 살을 빼려는 사람을 어렵게 만드는 ‘그렐린’이란 효소가 발견 됐다는 의학계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 선양 주재 일본영사관에서 밖으로 끌려 나갔던 5명의 탈북자들이 한국에 도착 했다는 소식을 적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실존됐던 찬드라 레비양의 유해 발견 소식과 파산한 엔론사 관련자 소환 방안에 관해 민주당의 조셉 리버만 상원의원이 이끈 국회 소위원회 표결에서,공화당에 유리한 쪽으로 표결이 이루어 졌다는 소식을 머릿 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또, 러시아에서는 러시아 정교회의 수장이 국가행사 기도회에 참여함으로서 앴 영화를 되찾고 있다는 소식과, 이스라엘 유류 저장소 폭탄 테러 사건, 또 중국 주재 일본 영사관에서 연행 됐던 5명의 탈북자들이 서울에 도착한 소식등을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찬드라 레비양 유해 발견 소식을 1면에 싣고 있으며, 희생자의 부모와 전화 통화를 통해 신원을 확인한 과정을 자세히 소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베들레햄 예수 탄생 교회에서 장기간 계속됐던 이스라엘군과의 대치를 ‘얏세르 아라파트 ’수반이 지원 했음을 나타내는 문서가 입수 됐다는 기사와 멕시코 국경 인근에서 미국 국경 순찰대원들이 총격을 받았던 사건에 목격자들이 나타났다는 기사를 싣고 있으며, 5명의 탈북자들이 서울에 도착한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릿 저널:

부쉬 미국 대통령의 독일 도착 소식과 부쉬 대통령 방문에 반대하는 유럽인들의 시위 소식과 이스라엘 자살 폭탄 테러공격 소식을 머릿 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지난해 실종된, 국회 인턴 ‘찬드라 에비’양의 유해가 실종 1년만인 22일, 워싱턴 디시내의 한 공원에서 발견됐다는 기사와 과거 용의선상에 올랐었던‘게리 콘딧’의원 관련 기사를 계재 하고 있습니다. 오늘자 커버 스토리로는 오는 27일, 미국의 메모리얼 데이를 앞두고 펜실배니아주 노스햄프턴에서 열리는 퍼레이드를 세계 2차대전에 참전했던 경력이 있는 5명의 형제가 이끌게 된다는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이밖에도, 부쉬 미국대통령이 대 이라크 군사작전에 대한 유럽 맹방들의 지지를 규합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과연 미국이 또 다른 전쟁을 치를 준비가 되어있는 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는 기사와 경기 침체로 인한 세수 부족으로 미국의 많은 주의 예산 부족이 계속 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샌 페르난도 밸리’지역을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 서 탈퇴 시킬것인가의 여부를 오는 11월 중간 선거에 포함 시키기로 한 소식을 머릿 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