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세네갈 - 2002-04-30


세네갈
월드컵 처녀출전의 다크호스



- 인구 : 950만명
- FIFA랭킹 : 67위
- 월드컵 예선 전적 : 4승3무1패
- 월드컵 출전 횟수 : 첫출전
- 역대 월드컵 성적 : 첫출전
- 역대 월드컵 최고성적 : 첫출전

- 경기 일정
* 5/31 서울 프랑스 전
* 6/06 대구 덴마크 전
* 6/11 수원 우루과이 전

이번 대회에서 축구 팬들과 상대팀들을 놀라게 할 ‘테렌가의 사자들’로 불리우는 세네갈 축구팀은 이제껏 한번도 월드컵 대회 본선에 진출한 적이 없는 팀입니다.

그러나 ‘올해의 아프리카 코치’로 선정된 브로노 메츄 감독이 이끄는 세네갈 팀은 올해 월드컵 지역 예선전에서 지난 1998년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던 모로코팀을 이기고 32개 팀에 합류했습니다.

지역 예선에서 5승 1무 4패의 전적을 기록한 세네갈 팀은 지난 7월, 모로코를 1-0으로 이기고, 나미비아를 5-0으로 대파한 바 있습니다.

국제 축구 해설자인 드렉 레이씨는 월드컵 본선 조별경기에서 프랑스와 경기를 펼치게 될 세네갈팀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상당수의 사람들이 카메룬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에서 보여준 세네갈의 경기 모습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는 세네갈팀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리라고 아무도 생각지 못했지만 충분히 돌풍을 일으킬 저력이 있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네갈 팀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는 지역예선에서 한 경기중 세 골을 터뜨리는 해트 트릭을 2번이나 기록하며 총 9골을 넣은 엘 하지 디우프 선수입니다.

디우프 선수는 지난 해에는 아프리카 축구 연맹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드렉 레이씨는 조별 경기에서 만날 상대팀들은 세네갈의 주축인 디우프 선수를 상대로 대비책을 마련해야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랑스의 렌팀에서 한시즌동안 맹활약을 보였던 앨 하지 디우프 선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제 생각에는 디우프 선수를 스카웃해서 그의 멋진 기량을 보기 원하는 팀들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적 영웅인 세네갈팀은 지난 월드컵과 유러피안 챔피언 쉽 우승팀인 프랑스와 오는 5월 31일 서울에서 첫경기를 가지며 실력을 평가받게 됩니다.

이어 세네갈 팀은 6월 6일에는 덴마크 팀, 그리고 6월 11일에는 우르과이를 상대로 수원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