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동 종합]<br>아라파트 수반 집무실 구내에서 이스라엘군 폭발물 폭파<br>이스라엘, 예닌 난민촌 유엔 조사단 요원 구성을 비판<br>유럽연합, 아라파트 수반과 회담 위해 솔라나 외교안보 대표 중동에 파견 - 2002-04-23


아라파트 수반 집무실 구내에서 이스라엘군 폭발물 폭파

요르단강 서안 라말라 시의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 수반 집무실이 있는 건물 구내에서 이스라엘 군인들이 폭발물을 터뜨렸습니다.

이스라엘군 당국은 이스라엘 군인들이 아라파트 수반 집무실 건물 구내에서 발견된 수류탄들을 특수 폭파공법으로 파괴했다고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은 폭발이 아라파트 수반 집무실 건물 옆에 있는 빈 건물안에서 일어났으며 다친 사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베들레헴에서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이 예수탄생 교회에 피신한 팔레스타인 무장자들과 교회를 포위하고 있는 이스라엘군 병력간의 3주일에 걸친 대치사태를 종식시키기 위해 직접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교회안에서 대치중인 팔레스타인인들이 투항해 이스라엘 법정에서 재판을 받던가 영구적으로 영구추방되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으나 팔레스타인측은 이를 거부하고 팔레스타인인들을 가자 지구로 보내겠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예닌 난민촌 유엔 조사단 요원 구성을 비판

이스라엘은 요르단강 서안 팔레스타인 지역의 예닌 난민촌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군사작전에 관한 진상 규명을 위한 유엔 조사단의 요원 구성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유엔 조사단이 인도적 문제 전문가들이 아닌 군사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야만 한다고 주장합니다.

유엔 조사단의 단장인 마르티 아티사리 전핀란드 대통령은 미국의 퇴역 장성 한 명을 포함한 20명의 요원들로 조사단을 구성하겠다고 밝히고 조사단이 이번 주에 현지 조사에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런던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앰네스티 인터내셔날은 예닌에서 조사를 마치고 돌아온 이 단체의 대표들이 중대한 국제 인도적 법규 위반에 관한 신뢰성있는 증거들을 밝혀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 아라파트 수반과 회담 위해 솔라나 외교안보 대표 중동에 파견

유럽연합은 하비에르 솔라나 외교안보 최고위 대표를 팔레스타인의 야세르 아라파트 자치수반과 만나도록 중동에 파견합니다.

스페인의 호셉 피케 외무장관은 솔라나씨 최고위 대표와 유럽연합의 또 다른 특사 미겔 엔젤 모라티노스씨가 24일, 아라파트 수반을 이스라엘군에게 포위돼 있는 라말라시내 아라파트 수반 집무실에서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터키의 한 관계관은 전통적인 적들이 평화를 위해 공동노력을 펼쳐나갈 수 있는 본보기로 이번주 그리스와 터키의 외무장관들이 함께 아라파트 수반을 방문한 후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