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50개 주를 찾아서] 미 남부지역 주요 산업 소개


미국 50개 주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알아보는 '미국 50개 주를 찾아서', 김미옥 기자, 어서오십시요.

엠씨: 미국 50개 주를 찾아서 50개 주들을 지역별로 살펴보고 있는데, 오늘은 지난 주에 이어서 계속해서 남부 지역으로 가나요?

김: 네, 지난 시간에는 미국 남부 지역 주들의 자연환경을 소개 드렸는데요, 오늘은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산업을 묶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엠씨: 북서부와 서부에 이어서 이번에는 남부 지역의 귀한 보물 지도를 그리게 되겠네요. 남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목화와 잎담배를 재배하는 넓은 농장이나 조용한 시골 풍경인데, 요즘은 외국 기업들이 진출하기 좋은 곳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죠? 또 서부의 캘리포니아 주 못지 않게 관광도 큰 산업이 되고 있구요?

김: 맞습니다. 서부 캘리포니아 주는 요즘 같은 경제 상황에도 관광이 주산업을 든든하게 받치고 있다고 전해드렸는데요, 남부도 캘리포니아 못지 않은 보석 같은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엠씨: 남부의 유명한 관광지라면 우선 플로리다 주의 올랜도와 루이지애나 주의 뉴 올리언즈를 대표로 꼽을 수가 있겠죠?

김: 맞습니다. 플로리다 주는 물론 자연도 아름답지만 진짜 매력은 가족 여행지로 없는 게 없다는 거죠. 올랜도는 시 자체가 세계 최대의 테마 왕국, 즉 놀이 공원으로 , 아이들의 꿈동산이구요, 어른들은 마이애미나 잭슨 빌에서 유람선의 꿈에 젖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