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미국 증시, 강한 상승세


최근 들어 주식을 비롯한 모든 자산가격 변수들이 지난해 9월 미국 투자은행인 리먼브라더스 파산 이전 수준으로 속속 회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가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불과 채 1년도 되지 않아 리먼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경기회복 이후를 대비한 탈출전략에 대한 논의가 다시 불거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증시 움직임을 알아보고 현 시점에서 탈출 전략이 필요한 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경제TV 한상춘 월가특파원 연결됐습니다.

[질문 내용]

-먼저 최근 들어 미국 증시의 움직임이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현재 미국을 비롯한 국제 증시 움직임부터 말씀해 주시지요.

-말씀을 듣고 보니깐 미국을 비롯한 국제 주가가 의외로 빨리 리먼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당초 오래갈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이처럼 빨리 회복되는 이유는 어디에 있습니까?

-아무래도 주가가 빨리 오르는 데에는 미국 기업들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미국기업들의 실적이 생각보다 좋은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한가지 궁금한 것은 주가가 리먼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됨에 따라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탈출전략의 필요성을 놓고 논쟁이 거센데요. 탈출전략이 무엇이고 현 시점에서 탈출 전략이 과연 필요하다고 보시는지 말씀해주시죠.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