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농촌 개발에 성공적인 미국의 농업개발팀


아프가니스탄의 농업재건을 지원하기 위한 미국의 농업개발팀이 아프가니스탄 농촌 지역개발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일구어내고 있습니다. 미국 농업개발팀의 아프가니스탄 지원활동은 미국 국방부가 탈레반 저항 분자들과 외국인 테러과격분자들을 퇴치하는 이외에 아프가니스탄 국민들의 미국에 대한 지지와 신뢰를 확대시키는 계획의 일환입니다.

아프가니스탄 경제에서 농업은 가장 중요하고 가장 큰 분야입니다. 그러나 아프가니스탄의 농업은 수 십년 동안 계속된 전쟁과 무력충돌 사태속에 낙후되고 방치된 상태에 있습니다. 미국의 농업개발팀은 아프가니스탄의 이 같은 농업분야의 재건을 위한 하부구조 복구와 개선 등을 지원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지원 농업개발팀은 여덟 개주의 주방위군 소속 군인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미국의 피트 게렌 육군장관은 농업개발팀들이 아프가니스탄 농촌지역을 재건하는데 성공을 거두고 있다면서 금년에는 보다 많은 농업개발팀들이 아프가니스탄에 파견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게렌 장관은 농업개발팀의 특징은 미국 전역에서 국가에 봉사하기 위해 자원하는 방위군 소속 군인들로 구성된 점이라고 강조합니다. 이들은 현대 전쟁에서 통상적으로 예상되는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복무하는 셈이라고 게렌 장관은 설명합니다.

미국의 농업개발팀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농민들에게 자문을 제공하고 토양과 관개 등 농업의 기본적인 필수분야에 관해 아프가니스탄 농민들을 훈련시키고 원예와 축산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농업개발팀은 또 농산물들이 국내시장은 물론 외국 시장에서도 팔릴 수 있도록 농산물 저장과 마켓팅 분야도 중점적으로 가르칩니다. 농업개발팀이 가르치는 분야들은 아프가니스탄의 경제를 재건하는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게렌 장관은 설명합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농업이 국민 70 %의 생계수단이며 농업생산 규모는 아프가니스탄 전체 국내총생산, GDP의 절반을 넘기 때문입니다.

피트 게렌 육군 장관은 농업개발팀의 아프가니스탄 지원 사업은 비교적 새롭게 시작됐지만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전략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아프가니스탄 국민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게 되고 경제적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안정된 국가경제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미국이 제공하는 농업개발팀의 지원은 아주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게렌 육군성 장관은 주방위군의 상징은 농업개발팀의 임무를 잘 나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주방위군의 민병이 한 손에 장총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 쟁기를 잡고 있는 형상은 방위군의 상징인데 이는 바로 미국의 시민군 역사와 미국의 역사를 나타내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은 농업기술과 전투력으로 아프가니스탄의 필요에 적용하고 있다고 게렌 장관은 강조합니다.

피트 게렌 육군 장관은 앞으로 아프가니스탄의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든지간에 미국 주방위군의 시민군으로 구성된 농업개발팀이 전수하는 농사기술은 아프가니스탄 국민들의 생활에 오래도록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게렌 장관은 기대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