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신년 증시 상승, 차기 정부 경기부양책 기대 반영


올해 들어 미국 뉴욕의 다우지수가 9000선에 재 진입해 올 한해 증시는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무엇보다 오는 20일에 출범하는 오바마 차기 정부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경기부양책과 증시 문제는 당분간 미국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들의 관심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에 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경제TV의 한 상 춘 월가특파원 함께 하겠습니다.

질문내용

-먼저 올해 미국 증시가 기분 좋게 출발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새해 들어 지금까지 미국 증시의 움직임이 어떤 지 그리고 미국 증시를 필두로 국제 증시가 이처럼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배경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시죠.

-과거의 경우 새해 들어 미국 주가가 상승할 경우 그 해 미국증시와 다른 국가들의 증시는 어떻게 움직였습니까?

-새해 들어 미국증시와 국제증시가 상승하는데에는 버락 오바마 정부의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오바마 정부가 구상하는 경기부양책은 어떤 내용입니까?

-끝으로 한 가지 의문이 되는 것은 오바마 정부의 경기부양대책이 바이 아메리칸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는 예상들이 많은데요. 무얼 의미하는 겁니까?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