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스포츠] 23명 한인선수들, 미 여자프로골프 진출 도전


지난 한 주 동안의 스포츠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스포츠 스포츠 유지승 기자 함께 하겠습니다.

A: 네 한주일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스포츠 스포츠 시작하겠습니다.

Q: 미국여자 프로골프 대회가 모두 끝이 났는데 관심을 끄는 대회가 있더군요? 연일 방송을 타고 있는데 무슨 대회인지 먼저 소개해주시죠.

A: 바로 LPGA 투어 퀄리파잉 스쿨 Q 스쿨이라고들 하는데요. 내년 2009년도 미국여자프로골프에 진출하고자 하는 선수들이 모여 경기를 치르는 예선전 같은 겁니다.

Q: 이 퀄리파잉스쿨을 통과해야지만 내년 시즌 프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거죠. 그런데 이번 대회에 몇 명이나 출전했고 또 한인 선수들은 얼마나 참가했나요?

A: 일단 이번 Q스쿨에 응시한 아마추어 선수들은 총 143명이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그 중 미국 선수들이 74명으로 가장 많고 그 뒤를 한국선수들입니다. 무려 23명의 한인 선수들이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Q: 이 퀄리파잉 스쿨 대회는 경기 방식이 조금 틀리죠.

A: 네 보통의 프로대회가 길면 나흘 짧으면 사흘동안 경기를 치르는데요.이 Q 스쿨은 보통 수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닷새동안 쉼없이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3일까지 경기를 한 후 70위까지의 선수들로 일단 추려집니다. 그리고 나서 70위권 선수들로 다시 이틀간의 경기를 치른 후 딱 20명만이 내년 2009년도 미국여자프로골프대회에 신입회원으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Q: 자 서론이 좀 길었는데요? 이 Q 스쿨이 관심을 끄는 이유, 그리고 미국내 언론에서도 유래없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바로 한국계 미쉘위 선수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A: 그렇습니다. 별명 천만 달러 소녀 미쉘위 선수 천만달러 후원계약을 맺고 화려하게 프로로 데뷔한 미쉘위 선수프로에서 이렇다할 활약 보여주지 못하다가 결국 프로선수로서의 자격을 잃었습니다. 미쉘 위 선수 남자들을 능가할 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훤칠한 키에 훌륭한 외모로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정말 화려하게 프로무대에 데뷔했었지만 미운오리 새끼로 전락했었습니다. 그런 미쉘위 선수가 Q스쿨에 참가해 내년 시즌 새롭게 재기하겠다는 의지를 보이자 현재 많은 스포츠 팬들과 언론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Q: 그렇군요. 이제 Q 스쿨도 끝이 났고 20명의 내년시즌 프로무대 진출자들이 가려졌는데요? 정작 스포츠 팬들과 언론의 관심을 모았던 미쉘위 어떻게 됐나요?

A: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미쉘위 선수 닷새동안 상위권을 달리면서 결국 7위로 내년시즌 프로무대 경기 진출권을 획득했습니다.

Q: 다행스러운 일이군요

A: 정확한 표현이신데요.. 사실 이 1000만달러 소녀가 이번 퀄리파잉스쿨 Q 스쿨에서 탈락하게 되면 어쩌나 하는 마음이 더 컸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쉘위 선수 닷새 합계 12언더파로 공동 7위를 기록하면서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지만 결과가 나와서 하는 말입니다만 조금 더 좋은 성적을 내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Q: 하하.. 그렇군요. 뭐 1등했으면 좋겠지만 그건 내년 프로무대로 미룬 것으로 하구요. 이번 Q 스쿨에서 20위안에 든 선수 즉 내년시즌 프로무대에 진출하는 선수중 한인 선수는 얼마나 포함됐나요.. 이번 대회에 23명의 한인 선수들이 출전했다고 했었는데.

A: 네 23명이 모두 프로무대를 밟기를 기대했지만 투어카드는 20장 뿐입니다. 그리고 대회 마지막 날 조직위원회가 갑자기 2장의 프로진출카드를 추가한다라고 발표해 이번 대회에서의 프로진출자는 총 22명으로 결정이 됐습니다. 이중 5장을 한인이 획득하게 됐습니다.

Q: 누구누군지 소개해 주시죠.

A: 일단 말씀드린데로 미쉘위 선수, 양희영, 이지혜, 지니조,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운정 선수가 프로진출권을 획득했는데 최운정 선수는 마지막날 2장의 카드를 추가한다라고 발표 한후 혜택을 본 선숩니다. 공동 21위 였습니다.

Q: 물론 이번 Q 스쿨을 통하지는 않았지만 내년에 미국여자프로골프에 뛰어드는 한인중 가장 관심을 끄는 선수 바로 신지애 선수라고 할 수 있겠는데 이 신지애 선수 역시 미국 진출 차근차근 잘 준비하고 있겠죠. 신지애 선수의 후원 업체는 어딘가요?

A: 이 골프선수들 후원업체 역시 모자들을 쓰고 경기에 임하고 모자에 후원업체 이름과 로고가 크게 써 있어 많은 관심을 받는데 신지애 선수 아직 후원업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내년 미국진출과 동시에 그전의 후원업체와 계약이 끝나는데 현재 많은 기업들이 신지애 선수와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가 조금 나쁘지만 그래도 내년 신지애 선수 또 하나의 천만 달러 소녀 탄생할 지도 모릅니다.

Q: 천만달러 한화로 140억원쯤 되나요? 정말 대단하군요. 골프소식 꽤 길었는데 아무튼 내년 프로무대에 데뷔하는 선수들 기대해 보겠습니다.

Bridge

Q: 유지승기자? 감동적인 소식이 있다구요.

A: 네 이 시간을 통해서는 처음 전해드리는 소식인 것 같은데요.권투 소식입니다. 지난 6일 미국 라스베가스의 MGM 특설링에서는 오스카 델라호야 선수와 매니 파퀴아오 선수와 대결이 있었습니다.

Q: 오스카 델라호야 유명한 선수죠 챔피언벨트도 10개나 가지고 있는것으로 유명한데 이 매니 파퀴아오 선수를 잠깐 소개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A: 이 파퀴아오 선수는 필리핀의 국민영웅으로 칭송받고 있는 선숩니다. 4체급에 걸쳐 세계 챔피언 벨트를 가지고 있는 선숩니다.

Q: 얼핏 보기에는 파퀴아오 선수와 델라호야 선수 키 차이가 엄청나던데요.

A: 그렇습니다. 델라호야 선수가 10센티미터 이상이나 큽니다. 하지만 경기결과 모든 이의 예상을 뒤엎고 파퀴아오 선수가 8회 TKO 승을 거뒀습니다. 델라호야 선수가 8회를 마치고 기권했습니다.

Q: 의외의 승리라고들 하는데 감동적인 소식은 뭔가요..

A: 아 예… 제가 오늘 사설이 길군요.. 이 파퀴아오 선수 경기를 마친 후 승리의 소감 자신의 코치에게 돌렸는데 이 코치가 바로 1년 전 델라호야 선수의 코치였던 프레디 로치 라는 코칩니다.

Q: 자신의 선수였던 델라호야 에게 오히려 복수를 한 셈이 된 것인데요. 감동이라기보다는 좀..

A: 아 그런가요… 이 델라호야 선수 작년 5월 경기에서 패한 후 이 로치를 해임했습니다. 로치는 필리핀으로 건너가서 파퀴아오 선수를 조련하기 시작했고 철두철미한 작전을 짠 후 경기에 나선 것이 이번 승리의 배경인 것으로 알려졌고 경기가 끝난 후 델라호야 선수가 병원으로 호송되자 가장 가슴 아파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이 로치 코치는 현재 파킨슨스 병을 앓고 있어서 마지막 자신의 제자가 전 제자를 물리치는 현장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Q: 미국에서는 요즘 불경기가 계속되고 있는데 이날 경기로 라스베가스에서는 불경기를 몰랐겠는데요

A: 저는 권투를 좋아하는 팬들이 또 그렇게 많이 몰린 것은 이번에 처음 봤습니다. 이 MGM 호텔은 라스베가스에서도 유명한 호텔이지만 현재 불경기로 별로 좋지 못한 상황이었는데 이번 권투경기를 유치하면서 홍보도 대단했지만 그 결과 1700만 달러 한화로는매번 환율이 바뀌어서 이거 계산하는 것도 힘든데요.. 아무튼 한화로는 약 250억원이라는 엄청난 수익을 올렸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기 바라면서 저는 다음 주에 다시 오겠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