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서울의 창] 3-15-08


<미국의 소리>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앞으로 45분 동안 진행되는 <서울의 창> 진행을 맡은 미국의 소리 서울 지국의 강성주 기자입니다.

서울의 창은 매주 토요일 밤과 일요일 아침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새로 출범한 한국의 이명박 정부는 이제 인선을 마무리 짓고, 각 부처별로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부처들은 어떤 일을 추진할지를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대통령은 해당 부처가 어떻게 일해 주기를 바라는지를 구체적으로 지시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1일 외교통상부 업무보고 자리에서 북한과 왕복외교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이 대통령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도 두 나라 정상이 서로, 오고 가면서 대화를 하는데, 같은 민족인 남한과 북한이 서로 오고 가지 못할 이유가 없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미국과 일본을 공식 방문합니다.

오늘 서울의 창은, 김은지 기자의 뉴스브리핑에 이어, 이명박 정부의 외교정책에 관해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 오늘은 <사람들은 경제적 유인에 반응한다>라는 자본주의 경제 원칙에 관한 설명에 이어, 고려의사 석영환씨가 진행하는 ‘건강하게 삽시다’ 에서는 두통의 원인과 치료에 관해 살펴봅니다.

서울의 창 마지막 순서, ‘현장탐방 서울 서울’ , 오늘은 대학의 등록금 인상에 관해 걱정하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어봅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