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북한-노동신문-뉴욕 필 언급


오는 26일로 예정된 미국 뉴욕 필하모닉 교향악단의 평양 공연을 앞두고 북한 관영 `노동신문'이 11일 뉴욕 필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교향악단”이라고 소개하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노동신문은 이날 ‘역사가 오랜 교향악단들’이라는 개인 필명의 글에서 뉴욕 필을 '뉴욕 교향악단'이라고 부르며 이 교향악단이 오스트리아의 빈 필하모닉,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닉과 더불어 세계 3대 교향악단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이 신문은 뉴욕 필에 대해 "1900년대 들어와서 오스트리아의 작곡가이며 지휘자인 말러와 지휘자 스또꼽스끼(스토콥스키)가 상임지휘자로 임명된 후 악단의 수준은 급격히 올라갔다" 며 "이딸리아(이탈리아)의 명지휘자 또스까니니(토스카니니), 미국의 번스타인이 악단의 상임지휘자로 사업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뉴욕 필이 평양 공연에서 선보일 곡 중 하나인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신세계’에 대해, "이 곡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연주한 것이 이 교향악단의 자랑으로 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노동신문은 그러나 뉴욕 필이 평양에서 공연할 예정이라는 사실은 전혀 밝히지 않았습니다.

뉴욕 필은 미국 교향악단으로는 오는 26일 사상 처음으로 북한을 방문해 동평양극장에서 공연할 예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