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12-12-07] 알제리 폭탄 공격은 알카이다 소행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는 어제 알제리 수도 알지에에 있는 유엔 건물과 정부 청사 부근에서 잇따라 폭탄이 터져 60여명이 사망한 소식 크게 보도했습니다. 타임스는 한 알 카에다 테러 단체가 자신들이 이 사건을 저질렀다고 이슬람 웹사이트에서 주장하면서 공격을 감행했다는 두 남성의 사진을 게재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대부분 마을에서는 현대의학의 치료를 받을수 있는 길이 여러해 동안 막혀 있으며 유일한 방법은 미군 의무병을 만나는 것 뿐이라는 이야기도 싣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후임자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제 1 부총리를 지원해 차기 대통령을 만드는데 성공할 경우, 푸틴 대통령은 총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하고, 그렇게 되면 푸틴 대통령은 퇴임후에도 여전히 정부 관리자로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국내 소식으로는 미중앙정보국의 마이클 헤이든 국장이 문제가 되고 있는 비디오 테입 파기는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 저질러진 일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헤이든 국장은 어제 상원 비공개 청문회에 출두해 증언을 한 다음 기자회견을 통해알 카에다 용의자들에 대한 조사장면을 촬영하도록 한 결정은2002년 당시 국장이던 조지 테넷 체제하에서 행해진 일이며 이를 파기한 것은2005년 테넷의 후임자인 포터 고스 국장때 시행된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오랜 과정을 거쳐야 하는 미국 대통령 선거가 차츰 열기를 더해가는 가운데, 이 신문은 이에 관련된 기사들을 많이 싣고 있습니다. 포스트는 선두주자들이라는 제하에 각 후보들의 면모를 살펴보는 연재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또 오늘은 미국 대통령 후보 경선자에 대한 전국적인 여론조사 결과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과 ABC 방송이 공동실시한 여론조사결과 민주당에서는 힐라리 클린튼 상원의원에 대한 지지가 다른 후보에 비해 두자리 수나 앞서고 있습니다. 클린튼 후보는 아이오와주와 뉴햄프셔등 최초의 당원대회와 예비선거가 실시되는 지역에서는 다른 후보와 접근전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전국적으로는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공화당에서는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주 지사가 계속 앞서고 있지만 지지도가 점차 내려가는 추세이며 마이크 허카비 전 아칸소 주지사가 갑자기 부상하면서 줄리아니 후보를 바짝 추격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작전중인 나토동맹군을 강력히 비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저항세력의 공격이 늘어나는데도 나토 회원국들이 훈련교관이든가 헬리콥터, 보병부대등 시급히 필요로 하는 인력과 장비를 제때 공급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정부 기구인 선고위원회가 코케인 관련 범법자들의 처벌을 경감하기로 어제 만장일치로 결정했으며 이로써 약 19만 5천명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이 반대하고 있는 이 제도는 내년 3월부터 발효될 예정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사우디 아라비아가 석유수출국가에서 산업국가로 변모하려는 야심찬 계획을 추진하는 바람에 석유수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화학제품, 알루미니움, 플라스틱 제품등의 수출국이 되기위해 공장, 항만, 철도등 대대적인 사업을 벌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연방금리를 다시 .25% 포인트 인하한다고 발표했으나 투자가들을 실망시켜 그다지 큰 반응이 일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투자가들은 얼어붙은 융자시장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좀더 큰 조치를 취할 것을 바라고 있다고 이 기사는 지적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미국이 발전소 건설 규정을 바꿈으로써 전력회사들은 앞으로 20년 동안 32개의 핵 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신청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보도하고 그러나 그 같은 시설의 위험성이 어느정도나 줄었는지는 여전히 의문으로 남아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교사들의 질이 점차 나아지고 있다는 소식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교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의 SAT점수가 전반적으로 향상됐다는 것입니다. SAT란 미국의 대학입학을 위한 수능시험이라 할수 있는데요, 교사 시험에도 이 점수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1997년과 2005년의 평가를 비교한 수학 평균점수는 13점, 영어 점수는 17점이 각각 올랐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미국 서부 도시 로스 엔젤레스에는 LACM이라는 약자로 불리우는 카운티 미술관이 있습니다. 한국말로 옮기자면 군립 미술관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한 미술품 소장가족이 막대한 가치를 지닌 많은 미술품들을 이곳에 기증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재니스 라자로프와 헨리 라자로프 부부는 피카소의 작품활동기 65년을 두루 대표하는 20점의 그림과 그외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조각등 모두 130점을 기증했다고 합니다. 미술관측은 기증품들의 가격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최근의 경매를 비교해 보면 총 1억 달라,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대략 천억원 정도에 해당이 되겠습니다. LACM 미술관 사상 최대규모의 기증을 받음으로써 이 미술관은 현대미술관으로서의 개성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