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교실 – 자유시장 경제를 알자] 시장경제가 정치에 미치는 영향


오늘날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같지만 특히 미국의 경우 시장경제 자유경쟁사상이 대통령에게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대통령으로 선출되기 까지의 과정부터 생각해 보지요. 대통령으로 당선되기 까지 후보자로 출마하는 과정에 여러사람이 대통령이 되려고 경쟁이 시작 됩니다.

2008년 11월에 있을 다음 대통령 선거를 위해 벌써 많은 사람들이 경쟁을 하고있으니까요.

이과정에서 다음 대통령이 될 사람에대한 자격, 과거 경력, 심지어 그 후보자의 정직성에 까지, 그리고 학교에 다닐때의 성적 또는 지도력에 이르기 까지 백성들에게 완전히 공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은 당선이후 무었을 어떻게 하겠다는 계획까지 모두 발표하게 됩니다.

백성들은 여러 후보자들을 견주어 자신들에게 가장 이익을 갖어다 줄수있는 사람을 선출하지요. 문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당선된 사람의 처리하는 업무 과정을 그사람보다 자기가 더 잘해보겠다고 하는 경쟁자들에 의해 면밀하게 평가되고 또 하는 일이 투표권자들 에게 공개됩니다.

이와같은 과정속에서 대통령은 자기의 의무를 국민을 생각하게 되고, 국민이 잘살아 기쁘게 해 주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게 됩니다.

자유의식이 없는 여러 나라들은 대통령과같은 나라의 최고 수반자는 최고 권력자가 되어서 그사람에 대한 것은 평가 비판도 허락도지 않을 뿐더러 그사람보다 잘해서 국민에제 행복을 갖어다 주겠다는 지도자가 나타나면 그 사람은 반동으로 지적되어 처벌을 받게 도지요.

모든 일이 평가되고 개선되기 위해서는 좋은 물건을 만들려는 기업자들과 같이 올바른 경쟁이 허락되어야 하는것이 당연하거든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