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 </font> 얘기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부인과 전화 통화하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Hello. H-E-L-L-O hello는 안녕하십니까?라는 뜻과 전화 받을때, 여보세요.라는 2가지 뜻으로 사용이 됩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도 마틴의 부인이 전화 수화기를 들면서, Hello 여보세요, 라고 말을 하자. 마틴이 Hello, Eileen. 안녕! Eileen!하고, 인사를 했습니다.

서로 안부를 주고받은후 마틴이 묻습니다. Can you talk now? 얘기 할 수 있어요? Can you talk now? 전화를 해서 상대방이 받아도, 통화를 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물어본 겁니다. 말할 수 있는지. Can you talk now? 얘기할 수 있어요? Sure. 물론입니다.

만약 전화를 길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Can you talk now? 얘기할 수 있나요?라고 물었을때, 나중에 다시 전화해 주겠다고 말씀하실 수 있겠죠. No, I can’t talk now. I’ll call you back. 지금은 얘기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전화 할께요. I’ll call you back.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전화로 아내와 얘기를 나누다가 아이들를 바꿔달라고 했습니다. May I speak to the children? 아이들과 얘기할 수 있을까요? 전화를 했을때, __와 통화할수 있을까요?라는 표현 많이 쓰게됩니다. 얘기를 하고자 하는 당사자가 전화를 받지 않고 다른 사람이 전화를 받았을때, 누구좀 바꿔주세요. 누구랑 얘기할 수 있을까요? 영어로는 May I speak to ______?나 Could I talk to ______?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또, 어떤 회사에 전화를 걸어서, 회사 구내 번호를 말할 때도 있지요? Extension번호를 그대로 말하시면 됩니다. Extension번호가 333번 이라면, extension 333 please. 구내 333번 부탁합니다.라는 뜻이죠.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you talk now?

Oh, sure.

What are you doing?

I’m watching televisio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you talk now? 물론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What are you doing? 텔레비젼을 시청하고있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지금 얘기할 수 있냐고 물어보십시요.

Oh, sure.

뭘하고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십시요?

I’m watching television.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