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2-28-07] 세계증권시장 파동 일제히 보도


뉴욕 타임스

이 신문은 월스트리트의 주가폭락이 미국경제에 대한 우려를 가중시키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어제 중국에서 증권매각 선풍이 불면서 이는 다른 아시아 시장을 거쳐 유럽, 미국등으로 번져 전 세계의 주식시장에 타격을 가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주가폭락이 주택시장에 대한 우려를 증폭시키고 신용기록이 좋지않은 고객에 대한 융자가 까다로워져 금융시장에도 악 영향이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관리들이 2년여만에 처음으로 이란의 최고위 관리들과 만나 이라크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두달동안 추진될 외교관리들의 회동 가운데는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과 이란및 시리아 외무장관과의 회담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같은 접촉은 이들 나라와 대화를 하지 않는다는 부시 대통령의 정책이 변한 것을 의미한다고 뉴욕 타임스는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체이니 미국 부통령이 아프가니스탄을 방문하는 도중 발생한 폭탄공격은 미국에 위험신호가 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미국 관리들은 그 사건이 관심을 끌기위한 단발사건이라고 강조하고 있지만, 이 지역의 알카이다와 탈레반은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한 이후 지금은 어느때보다 강력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연예계 소식으로 유명한 뉴욕 오페라의 새 지휘자에 현재 프랑스 파리의 국립 오페라 지휘자 인 제라드 모르티에 가 초빙됐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이 신문도 중국의 주식매각 바람이 세계적인 주가폭락으로 이어졌다는 소식을 머리기사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도 미국이 이란, 시리아등과 대화를 할 것이라고 보도하고 이는 이라크 정책 연구위원회가 지적한 방향으로 부시 대통령의 정책이 변한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24세의 미국 여성 3의 2가 성관계로 전염되는 파필로마 바이러스, 약칭 HPV에 걸려 있다는 소식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암도 유발하는 이 성병은 14세에서 24세까지의 미국 여성 750만명이 걸려있는 것으로 추산돼, 가장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성 질환이라고 포스트는 전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 역시 오늘 여러 미국 신문들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타임스

미국과 북한이 관계정상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머리기사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이 미국으로 떠났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그의 방미는 관계정상화를 향한 첫 걸음이라는 국무부 관리의 말을 인용보도했습니다.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

필라델피아 시의 살인사건이 급증하고 있어 관계관리들이 놀라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올들어 이곳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은 벌써 60건에 달하는데 이는 작년 같은 비간에 비하면 22%나 늘어난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마이아미 헤랄드

미국 정보기관의 수석이 쿠바와 베네주엘라 전담 정보책임자로 임명한 노만 베일리 씨를 임명 3개월만에 교체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이 이 문제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마이애미가 있는 풀로리다주는 쿠바와 가깝고 수십만명의 쿠바인 이민자들이 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 신문은 마이클 매코넬 국가정보국장이 베일리씨를 교체하는 이유를 설명하지는 않았다고 전하고, 피델 카스트로가 병석에 누워있어 언제 정권이 교체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의 교체는 미국의 쿠바 정보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다고 보도했습니다.

센트루이스 포스트 디스패치

이 신문은 센트루이스 경찰관들이 때아닌 서반아 어 공부에 열중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같은 현상이 이 지역에 늘어나고 있는 중남미계 이민자들을 다루는데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2005년도 미 국세조사국이 실시한 조사에서 센트루이스 시 일대에는 5만명이 넘는 히스패닉 주민이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경찰관 천 300여명중 서반아 어를 구사하는 경찰관은 불과 9명뿐이어서 업무 처리에 많은 애로를 느끼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센트루이스 지역에서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보스니아어, 중국어 순이라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