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누구십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상대방이 누군지 몰라서 물을때 하는말, 누구시죠? 누구십니까? 라는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Hello. Mary.하고 상대방이 안녕하세요? 메리씨라고 인사를 했는데, 메리는 자신의 이름을 아는 그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고 당신이 누구시죠?하고 다시 묻습니다. Who are you? 누구십니까?라는 표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who W-H-O who의문 대명사죠? who를 사용해서 말할수 있는 여러가지 표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가 모르는 사람과 함께 있는것을 보고, 물어볼수 있는말. 그 사람들이 누구니? Who are they? 누가 당신의 형제입니까? Who’s your brother? 누가 당신의 남편 입니까? Who’s your husband? 당신은 누구십니까? Who are you?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사용된 Thank you for your time.이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뜻인데요. 감사합니다라는 뜻의 Thank you뒤에 time시간이라는 뜻이죠? Time이 오면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하다는 뜻이고, Thank you for 뒤에 돈이 라는 뜻의 단어 money가 오면 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뜻입니다. Thank you for your money. 그러면,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싶다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습니까? 초대라는 뜻의 단어 invite를 써서 Thank you for inviting me.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칭찬을 받은후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싶을때는 칭찬이란뜻을 가진 단어 compliment C-O-M-P-L-I-M-E-N-T compliment를 써서 Thank you for your compliment.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친구에게 어떤 부탁을 했는데, 친구가 거절했다면, 아무것도 없는 이라는 뜻의 단어 nothing N-O-T-H-I-N-G nothing을 써서 아무것도 안해서 고맙다! Thank you for nothing.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 are you?

I’m Martin Learner.

What do you do?

I’m a teacher.

Thank you for your tim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o are you?

마틴 러너라고 대답하십시요.

What do you do? 교사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누구냐고 물어보십시요.

I’m Martin Learner. 직업이 뭐냐고 물어보십시요.

I’m a teacher.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