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안보체제 강화위한 SEVIS


미국은 2003년 1월부터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 (SEVIS)이라 불리우는 콤퓨터 시스템을 마련하고 외국 학생을 받아들이는 학교는 그 내용을 모두 이 시스템에 입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 속에는 7천 3백개에 달하는 미국의 모든 대학과 기술학교들이 해당되고 있으며 그 정보는 이민과 출입국 관리청(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Service)에 연결돼있습니다.

정부는 이 시스템을 이용해 학교로 하여금 해당 학생이 언제 미국에 입국했는지를 알수있게 해줍니다. 또 학교는 해당 외국 학생이 수업을 받기 시작한지 30일 이내에 이를 관련 기관에 보고해야 합니다. 학생이 그 학교를 떠날때도 보고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 국토안보부(The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에 따르면 SEVIS 에는 현재 77만명의 유학생과 교환학생들이 등재돼 있습니다. 학생뿐 아니라 그 학생과 함께 여행하는 가족들의 신상정보도 그 안에 들어있습니다. 2004년 9월 1일부터 미국은 매 학생당 100 달라씩의 SEVIS 비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둔 자금은 SEVIS의 개발에 쓰여집니다.

학생들은 SEVIS에 직접 들어가 자신의 기록과 비용 지불 여부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SEVIS는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의 웹사이트 www.ice.gov에 들어가면 찾을수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