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영국 콘테이너 사망자 39명은 중국인'


23일 영국 그레이스 시에 있는 워터글레이드 산업단지에서 경찰이 시신 39구가 발견된 컨테이너를 조사하고 있다.
23일 영국 그레이스 시에 있는 워터글레이드 산업단지에서 경찰이 시신 39구가 발견된 컨테이너를 조사하고 있다.

영국에서 콘테이너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람들은 중국인들이라고 'BBC 방송' 등 영국 언론들이 소식통을 인용해 오늘(24일) 보도했습니다.

중국 당국도 사망자들이 중국인이라는 보도를 확인했다고 중국 `환구시보'가 이날 전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환구시보'에 지금으로서는 따로 발표할 것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영국 구급대원들은 어제(23일) 에식스 주 그레이스 시에 있는 워터글레이드 산업단지에 주차해 있던 냉동콘테이너 안에서 시신 39구를 발견했습니다.

희생자들은 모두 동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망자 중에는 청소년 1명이 포함돼 있습니다.

수사 당국은 콘테이너를 운반한 트럭운전사를 살인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콘테이너를 운반한 트럭은 북아일랜드에서 왔고, 워터글레이드 산업단지 인근 퍼플리트 부두에서 콘테이너를 적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시신이 발견된 콘테이너는 벨기에에서 건너 온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편 영국 경찰은 현재 인신매매나 밀입국 등 조직범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에서는 지난 2000년에도 화물트럭을 타고 밀입국하려던 중국인 58명이 숨진 채 발견된 바 있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