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 모스크바서 정치범 석방 촉구 시위


2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시민들이 지난 7월 공정 선거 촉구 시위 과정에서 체포돼 구금된 인사들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2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시민들이 지난 7월 공정 선거 촉구 시위 과정에서 체포돼 구금된 인사들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어제(29일) 정치범 석방을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이날 2만 명 이상이 모인 시위에서 시위대는 지난여름 벌어진 반정부 시위에서 체포돼 수감된 사람들을 석방하라고 촉구했습니다.

9월 8일에 치른 모스크바 시 의회 선거에 야당 후보들 출마가 금지되자 지난 7월 시위가 발생했고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이 체포됐습니다. 체포된 사람 가운데 몇몇은 징역 4년 형을 받았고, 어떤 사람들은 경찰에 폭력을 쓴 혐의로 처벌됐습니다.

반정부 인사인 알렉세이 나발니 씨는 시위 현장에 나와 연설하면서 이 시위 덕에 많은 사람이 풀려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발니 씨는 허가되지 않은 시위를 조직했다는 혐의로 한 달간 수감된 뒤 지난 8월에 풀려났습니다.

어제(29일) 시위대는 다양한 정당 깃발을 내세우고 거리에서 '정치범을 석방하라', '그들을 풀어주라', '푸틴은 도둑이다' 등 구호를 외쳤습니다. 모스크바시 당국은 이날 시위를 허가했고, 경찰에 체포된 사람은 없었습니다.

이날 시위는 지난 9월 8일 선거 이후 처음 조직된 대규모 반정부 시위였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