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우크라이나 죄수 맞교환


러시아에 억류돼 있던 우크라이나인 35명이 7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공항에 도착해 가족들과 재회하고 있다.
러시아에 억류돼 있던 우크라이나인 35명이 7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공항에 도착해 가족들과 재회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오랫동안 억류하고 있던 죄수들을 맞교환했습니다.

7일 러시아에 억류됐던 35명의 우크라이나인이 키예프 공항에 착륙한 비행기에서 내리는 모습이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같은 날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에서도 우크라이나에 억류됐던 러시아인 35명이 비행기에서 내리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직접 키예프 공항에 나가 귀환자의 가족들과 함께 자국인들의 귀환을 환영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번 억류자 교환은 끔찍한 전쟁의 종식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4년 러시아의 크림반도 강제병합 이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산발적인 교전이 계속되면서 우크라이나인 1만3천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역시 지난 주 죄수 교환을 예고하면서 우크라이나와의 관계 회복을 위해 한 걸음 다가서는 조처라고 설명하고 대규모의 죄수 맞교환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인터넷 트위터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많은 수의 죄수를 맞교환했다며 아주 좋은 뉴스이자 평화를 향한 위대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