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간 정부-탈레반 대화 전격 연기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17일 카불 대통령궁에서 아프간 대표단들과 회담하고 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17일 카불 대통령궁에서 아프간 대표단들과 회담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내전 이후 처음으로 무장반군 탈레반 측과 회담을 추진했지만 무산됐습니다.

이번 회담 조율에 참여한 '갈등과 인도주의 연구센터'의 술탄 바라카트 소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19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릴 예정이던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 간 비공식 회담이 무기 연기됐다고 밝혔습니다.

바라카트 소장은 회담 연기와 관련해, 회담 주제에 대한 이견은 없으며 다만 성공적인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참석자와 대표단에 대한 합의가 불충분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언론은 아프간 정부가 250명에 달하는 대표단 명단을 발표한 데 대해 탈레반이 강하게 반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대변인은 17일 정부 대표단 규모와 관련해 "정상적이지 않은 수준"이라며, "우리가 그렇게 많은 이들을 만날 계획을 갖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습니다.

잘메이 할릴자드 아프간 주재 미국특사는 회담 연기에 유감을 표시하며, 모든 당사자가 회담 기회를 놓치지 말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