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탈리아 제노바 다리 붕괴 사망자 40여명


이탈리아 서북부 제노바에서 14일 발생한 다리 붕괴 사고로 40여 명이 사망했다.
이탈리아 서북부 제노바에서 14일 발생한 다리 붕괴 사고로 40여 명이 사망했다.

이탈리아 서북부 제노바에서 어제(14일) 발생한 다리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적어도 37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탈리아 정부 관계자는 현재까지 파악된 사망자 수를 이 같이 밝히며, 붕괴된 다리 잔해에 갇힌 실종자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들은 모두 사고 당시 다리 위에 있던 차량들의 탑승자로 알려졌습니다.

어제 오전 이탈리아 서북부 제노바 고속도로에서는 고가도로인 '모란디 다리'의 일부가 100m 아래로 무너져 내렸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일각에서는 관리 부실과 설계 결함으로 인한 인재일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다닐로 토니넬리 교통부 장관은 다리를 관리하는 업체가 관리 규정을 따르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전국에 있는 모든 노후화된 다리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방칩니다.

1968년 완공된 모란디 다리는 탑에 교량을 케이블로 연결하는 사장교로, 프랑스와 밀라노를 잇는 A10 고속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