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ABC

미국 수도 워싱턴의 연방 의사당.
지난 11월 3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치러졌습니다. 하지만, 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와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맞붙은 이번 대선 결과는 아직 최종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대선 ABC’, 오늘은 ‘대선 결과가 확정되지 않았을 때 가능한 경우의 수’ 두 번째 시간으로 ‘불확정 선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1.5 3:30 오전
지난 2000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앨 고어 부통령이 백악관에서 플로리다주 재검표에 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지난 11월 3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치러졌습니다. 하지만, 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와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맞붙은 이번 대선 결과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대선 ABC’, 오늘은 ‘대선 결과가 확정되지 않았을 때 가능한 경우의 수’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1.5 2:00 오전
지난 3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뉴캐슬의 총기 매장.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열두 번째 시간으로 ‘총기규제’ 문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7 7:22 오후
지난 3월 미국 수도 워싱턴의 연방대법원 앞에서 낙태 권리 찬반론자들이 나란히 집회를 열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열한 번째 시간으로 ‘낙태’ 문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6 10:40 오후
[글로벌 나우] 미 대선 마지막 토론 ‘호평’…“결정타는 없어”
00:02:28
미 대선을 10여 일 앞둔 22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가 마지막 토론 대결을 벌였습니다. 혹평이 쏟아졌던 1차 토론보다 질서 있게 토론이 진행됐지만, 판세를 뒤집을 ‘결정타’는 없었다는 평가입니다.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former Vice President Joe Biden gestures while speaking during the second and final…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열 번째 시간으로 ‘이민’ 부문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4 2:48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29일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대선 1차 TV토론에서 발언하고 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아홉 번째 시간으로 ‘기후와 환경’ 부문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2 8:39 오후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지난달 30일 클리블랜드에서 열린 첫 TV토론에서 발언하고 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여덟 번째 시간으로 ‘대외 정책’에 관해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1 11:45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영국 워트포드에서 열린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일곱 번째 시간으로 ‘대외 정책’ 부문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20 10:47 오후
뮤리얼 바우저 미국 워싱턴 D.C. 시장이 지난 6월 의회에서 D.C.의 주 승격을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여섯 번째 시간으로 ‘투표와 정부’ 부문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1일 대규모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벌어진 위스콘신 주 커노샤를 방문해 경찰들을 격려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다섯 번째 시간으로 ‘사법 제도’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13일 펜실베이니아주 펨브로크파인스에서 선거유세를 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네 번째 시간으로 ‘보건 제도’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15 11:16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펜실베이니아주 존스타운 공항에서 선거유세를 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세 번째 시간으로 ‘세금과 재정지원’ 항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15 1:10 오전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지난 6월 델라웨어주 도버에서 열린 유세에서 경제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할 공방을 벌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두 번째 시간으로 ‘경제와 무역 부분’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10.13 11:27 오후
President Donald Trump arrives to speak from the Blue Room Balcony of the White House to a crowd of supporters, Saturday, Oct…
올해 미국 대선에 출마한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두 후보는 이 과정에서 각종 현안을 두고 치열할 공방을 벌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전 부통령은 많은 항목에서 매우 다른 태도를 보이는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후보들의 현안별 입장’ 첫 번째 시간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