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3 (토요일)

    1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시리아지원그룹 회담에 참석한 존 케리 미 국무장관(오른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중동

    미·러 등 17개국, 시리아 휴전 논의 진행키로

    국제시리아지원그룹은 시리아 봉쇄지역에 대한 인도적 접근과 적대행위 중단을 위한 휴전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더 보기

    11일 콜롬비아 쿠쿠타 시 실험실에서 지카 바이러스의 원인인 이집트 숲 모기를 연구하고 있다. (자료사진)
    세계

    WHO "지카 바이러스 백신 최소 18개월 걸려"

    세계보건기구는 지카 바이러스 백신의 임상실험이 진행되기까지 적어도 18개월은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





    VOA 영상뉴스

    Your JavaScript is turned off or you have an old version of Adobe's Flash Player. Get the latest Flash player.
    지카 바이러스 국제적 비상사태 선포i
    X
    2016.02.10 15:48
    세계보건기구는 최근 신생아의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 바이러스'의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바이러스의 매개체인 모기 통제에 적극 나서고, 백신과 치료제 개발도 서둘러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동영상

    동영상 지카 바이러스 국제적 비상사태 선포

    세계보건기구는 최근 신생아의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 바이러스'의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바이러스의 매개체인 모기 통제에 적극 나서고, 백신과 치료제 개발도 서둘러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동영상

    동영상 나쁜 생활습관 암 발병 위험 높여

    암 연구를 통해 개인 생활습관이 암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흡연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등은 암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동영상

    동영상 전세계 자유지수 10년 연속 후퇴

    프리덤하우스의 전세계 자유지수가 10년 연속 후퇴했습니다. 특히 내전 등 폭력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중동과 북아프리카의 상황이 가장 나빠습니다.
    동영상

    동영상 '신생아 소두증' 지카 바이러스 확산 우려

    임신부가 감염될 경우 신생아의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국제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동영상

    동영상 새로운 식량원으로 주목받는 곤충

    새로운 식량원을 확보하기 위해 곤충을 식재료로 사용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곤충은 단백질을 비롯한 영양이 풍부하고 양식도 쉽지만, 사람들의 거부감을 극복하는 것이 우선 과제입니다.

    2016 미국 대선
    미국 대선 민주당 경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오른쪽)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11일 양자 TV토론회에서 정치 공방을 벌이고 있다.

    클린턴-샌더스, 민주당 경선 토론회서 공방

    미국 대통령 선거의 민주당 경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11일 양자 TV토론회에서 정치 공방을 벌였습니다. 더 보기

    '미국 대선' 기사 더 보기

    영어 교실

    오디오 In the long run

    English with Yoo! 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표현은 in the long run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