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06 (월요일)

북한, 유엔에 수인성 질병 의약품 요청

지난달 23일 북한 남포 시 논두렁 사이의 강이 바닥이 보일만큼 말라 있다.

북한이 유엔에 수인성 질병 의약품을 요청했습니다. 북한에서는 가뭄으로 마실 물이 부족한데다 수질도 나빠져 이질 등 수인성 질병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투표에 참여하고 있는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
유럽

그리스 국민투표, 구제금융 반대 압도적 우세

그리스 국민투표에서 압도적 다수가 유럽 채권단의 추가 구제금융 조건을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

남미 순방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는 프란치스코 교황.
미주·중남미

프란치스코 교황, 남미 순방 시작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남미 순방의 첫 방문국인 에콰도르에 도착했습니다. 더 보기



김대중 전 한국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가 지난달 29일 서울 동교동 자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와 환담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희호 여사 방북 일정, 6일 확정 전망

한국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의 방북 일정이 오는 6일 확정될 전망입니다. 더 보기




오늘의 라디오

영어 교실

English with Yoo

오디오 To flip out

English with Yoo! 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표현은 to flip out입니다. 더 보기

영화 속 영어교실

Your JavaScript is turned off or you have an old version of Adobe's Flash Player. Get the latest Flash player.
'Save face'…영화 '저스트 고 위드 잇' 에서i
X
2015.07.03 14:07
매주 미국 영화 속 장면을 통해 영어 표현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영화 '저스트 고 위드 잇' 대사 중 'Save face’ 입니다.

VOA 영상뉴스

Your JavaScript is turned off or you have an old version of Adobe's Flash Player. Get the latest Flash player.
미 동부 뉴욕 해안에 돌아온 굴i
X
2015.07.02 15:45
지난 2012년 태풍 샌디 피해를 입었던 미국 동부 뉴욕 해안에 굴이 돌아왔습니다. 오랜 굴 양식 전통을 가진 이곳 주민들은 힘을 모아서 다시 굴을 재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