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북한 여자탁구, 한국 이기고 4강 진출


북한 여자 탁구 대표팀의 리명순 선수가 29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 탁구 단체 4강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두번째 상대인 리우쉬엔을 만나 수비를 하고 있다.
북한 여자 탁구 대표팀의 리명순 선수가 29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 탁구 단체 4강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두번째 상대인 리우쉬엔을 만나 수비를 하고 있다.

인천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북한 여자탁구 대표팀이 한국 대표팀과 맞선 8강전을 승리로 이끌어 준결승에 진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남자 축구 8강전에서는 한국과 북한 대표팀이 나란히 승리를 거두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서울에서 박병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 여자탁구 대표팀이 남북 대결에서 승리해 4강이 겨루는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북한 여자탁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 단체 8강전에서 한국 대표팀을 게임스코어 3대 1로 이겼습니다.

양 팀의 4번째 단식 선수까지 맞붙은 이번 대결에서 북한 대표팀은 매 게임마다 접전이 펼쳐졌지만 뒷심을 발휘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북한 대표팀은 출발이 좋았습니다. 첫 번째 경기에 나선 북한의 김정과 두 번째 경기에 나선 리명선이 한국 선수를 맞아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각각 3대 2로 나란히 승리를 따냈습니다.

다만 리미경은 1대 3으로 한 판을 내주었습니다.

그러나 네 번째 단식 주자로 나선 리명선이 3대 1로 이겨 북한 대표팀의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한국과 북한 남자축구 대표팀이 나란히 4강에 진출했습니다.

북한 남자축구 대표팀은 28일 경기도 화성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8강전에서 아랍에미리트에 1대 0 짜릿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0대 0으로 팽팽하게 맞선 양 팀은 후반 추가시간에 북한의 정일관이 결승 골을 터뜨려 승부를 갈랐습니다.

이로써 북한 대표팀은 지난 2010년 광저우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아랍에미리트를 맞아 승부차기 끝에 패했던 아픔을 되갚았습니다.

한편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도 일본 대표팀을 맞아 역시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경기 내내 일본 팀을 몰아 붙이면서도 후반 막판까지 골을 넣지 못해 경기장을 찾은 4만여 명 관중의 애를 태웠습니다.

결국 결승골은 페널티킥, 벌칙차기로 가려졌습니다.

후반 43분 한국의 이종호가 벌칙구역 안에서 일본 수비수와 몸싸움을 하다 반칙을 얻어냈고 이 벌칙차기를 장현수가 차넣어 승부를 갈랐습니다.

한국과 북한 대표팀이 각각 준결승전에서 이기면 두 팀은 금메달을 놓고 결승전에서 맞붙게 됩니다.

지난 27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벌어진 인천아시안게임 레슬링 남자 자유형 70kg급 준결승에서 한국의 오만호와 북한의 박명성이 결승전 티켓을 놓고 맞붙었습니다.

결과는 오만호가 판정승을 거둬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북한 팀 지도자는 두 선수의 점수가 1대 1로 동점인데 왜 북한 선수가 졌느냐며 항의했습니다.

그러나 경기가 동점으로 끝나면 나중에 득점한 선수가 이긴다는 새로 바뀐 규정에 대해 설명을 듣고는 물러났습니다.

서울에서 VOA 뉴스 박병용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