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I don’t take it seriously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오디오 듣기] It sounds like work to me.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6:29 0:00
다운로드

Excuse me, may I ask you a question?
I don’t mind.
What are you doing?
Right now? I’m relaxing.
What’s this game you’re playing?
Well, it’s called Battleships two thousand.
And that relaxes you?
Yeah. It’s just a game! I don’t take it seriously.
It sounds like work to me.
Actually, it’s educational.
It’s a very popular game.
Do you want to try it?
I don’t know anything about aircraft carriers.
It teaches you everything you need to know.
May I try it later?
Sure. Any time.

마틴이 항공 모함을 찾아 그곳의 군인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Excuse me, may I ask you a question? 실례합니다. 질문을 해도 될까요?
I don’t mind. 하세요. 상관없습니다.
What are you doing? 무얼하시는 겁니까?
Right now? 지금요?
I’m relaxing. 쉬고있습니다.
Relax R-E-L-A-X relax 편히 쉬다. 긴장을 풀다.라는 뜻이죠. 시험을 보기 전 학생들이 초조해하고 있을때, 선생님이 Relax. 긴장을 풀어라. Relax.라는 말 많이 하죠.
What’s this game you’re playing? 지금 당신이 하고있는 game G-A-M-E 발음이 께임이 아닙니다. Game 컴퓨터로 하는 오락 게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Well, it’s called Battleships two thousand. Battleships two thousand. 컴퓨터 오락게임 이름이죠.
And that relaxes you? 이것이 당신을 편하게 해 주나요? 여가시간, spare time이라고도 하죠. 사람들은 이렇게 쉴때 자신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여가 활동들을 합니다.

오늘 대화에서 나온 사람은 컴퓨터 오락 게임을 쉬는 시간에 함으로써 relax긴장을 푼다고 대답을 한거죠.

자, 그럼 여기서, 당신은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십니까?라는 영어 표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How do you spend your free time? 또는 How do you spend your spare time? 이라고 합니다. 또, 당신은 여가시간에 무얼 하십니까?라고 물어볼 수 도 있겠죠?

What do you do in your free time? 이렇게 질문해도 됩니다. 또, 여가 시간에 뭐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spare time? 조금 더 간단하게 물어보면, 결국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냐는 것은 취미가 뭐냐는 얘기도 되는데요, 취미가 뭔가요?라는 표현, What are your hobbies?라고 할 수 도 있겠죠.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It’s just a game! 이것은 그냥 game 놀이일 뿐입니다. I don’t take it seriously. 저는 이것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요. It sounds like work to me. 나에게는 일같은데요. 컴퓨터 게임이 여가를 즐기는게 아니라, 하나의 일처럼 느껴진다는 얘기죠. It sounds like work to me. 나에게는 일처럼 느껴집니다. Actually, it’s educational. Actually 사실은, it’s educational. 이것은 교육적입니다. It’s very popular game. 이것은 매우 인기있는 game입니다. Do you want to try it? 한번 해보길 원하나요? I don’t know anything about aircraft carriers. 나는 aircraft carriers 항공모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릅니다. May I try it later? 나중에 해봐도 될까요? Sure. 물론이죠. Any time. 언제든지요.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are you doing?
I’m relaxing.
And that relaxes you?
Yeah. I don’t take it seriously.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are you doing? 쉬고있어요.라고 대답하십시오.

And that relaxes you? 네, 저는 이것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뭐하고 계세요?라고 물어보십시오.

I’m relaxing.
그리고, 그것이 당신을 편하게 해주나요?라고 물어보십시오.

Yeah. I don’t take it seriously.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