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02 (목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틴틴클럽

10대와 20대를 위한 방송 틴틴클럽! 젊은이들의 생각과 문화 그리고 꿈과 열정을 만나봅니다!


2014 10 02

오늘을 뛰는 젊은이: 북한인권위원회 대니얼 황

틴틴클럽 매달 첫째 주는 세계를 무대로 일하는 청년들을 만나보는 ‘오늘을 뛰는 젊은이’와 함께 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호텔업계에서 일하다 우연히 읽게 된 ‘14호 관리소에서의 탈출’ 책 한 권으로 인생이 바뀐 청년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북한에 대해 더 배우기 위해 또 북한의 변화를 위해 워싱턴 DC로 달려온 청년. 북한인권위원회, HRNK의 행사 담당 대니얼 황 씨를 만나봅니다.


2014 9 25

문화를 만나다: 평양에 등장한 하이힐

틴틴클럽 매달 넷째 주는 세계의 젊은이들이 즐기는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를 만나다’와 함께 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하이힐. 그런데 평양에서도 뒤축 높은 구두, 하이힐이 유행이라고 하네요. 젊은 여성들은 왜 구두를 좋아하고, 또 올 가을 겨울 세계의 패션 경향은 어떨까요? 패션 블로거 크리스티나 오 씨와 함께 젊은 여성들의 구두 사랑을 이야기해 봅니다!


2014 9 18

우리는 통일세대: 청년 동아리 UNIK 박정인 총무

통일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경험과 생각을 들어보는 ‘우리는 통일세대’. 오늘 만나볼 주인공은 통일 한국을 바라는 청년들의 동아리, UNIK의 창단 멤버 박정인 양입니다. 통일이라는 단어 하나로 모인 열정 있는 한국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2014 9 11

화제의 인물: 미국 최연소 요가 강사 제이시 드보

요가를 수련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왠지 나이도 많고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기인이 떠오르죠? 그런데 불과 12살의 나이에 요가 강사가 된 소녀가 있습니다. 미국 최연소 여성 요가 강사인 제이시 드보 양인데요. 제이시 양의 특별한 요가 이야기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2014 9 04

오늘을 뛰는 젊은이: 세계은행 성준경

틴틴클럽 매달 첫째 주는 세계를 무대로 일하는 청년들을 만나보는‘오늘을 뛰는 젊은이’와 함께 합니다. 국제금융기구인 세계은행(World bank)은 어떤 곳이고, 어떤 일을 하며 또 어떤 젊은이들이 이 곳에서 일하고 있을까요? 더 넓은 세상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안고 세계은행으로 간 한국계 청년 성준경 씨를 만나봅니다.


2014 8 28

문화를 만나다: 손전화 문화

틴틴클럽 매달 넷째 주는 세계의 젊은이들이 즐기는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를 만나다’와 함께 합니다. 요즘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손전화인데요. 특히 여러 가지 기능이 가능한 똑똑한 손전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손전화는 이제 젊은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됐습니다. 과연 미국 젊은이들은 손전화로 무엇을 가장 많이 하고 또 손전화 문화의 매력을 무엇으로 보고 있을까요? 미국 젊은이들의 손전화 문화 만나보시죠!


2014 8 21

우리는 통일세대: 북한인권연합 문동희 대표

여러분은 통일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통일이 너무 멀게만 느껴지신다고요? 통일에 대해, 한반도의 미래에 대해 바깥세상 젊은이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통일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경험과 생각을 들어보는 ‘우리는 통일세대’ 입니다. 오늘 만나볼 주인공은 북한인권연합의 문동희 대표인데요. 통일은 한반도의 미래다! 라고 정의하며 통일을 준비하는 통일세대, 문동희 대표의 통일 이야기 들어보시죠.

10대와 20대를 위한 방송 틴틴클럽! 젊은이들의 생각과 문화 그리고 꿈과 열정을 만나봅니다!

진행·제작: 김현숙

방송시간: 매주 수요일 밤 10시 35분 (한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