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5 (금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매주 토요일, 한국에 살고 있는 탈북자들의 한국 정착기를 들려드립니다.

팟캐스트


2014 7 19

여장교 출신 탈북 방송인 김정아 (1)

요즘 한국 케이블 TV방송사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김정아씨는 북한의 여장교였다. 고향은 청진. 가난과 어려운 가정상황의 돌파구로 중국으로 탈북을 했고, 2009년 한국에 정착을 했다. 북한의 실상을 이야기하는 전문 출연자로 방송을 하며 통일의 꿈을 키워간다는 김정아씨. 옷장사를 하던 고향친구를 통해 한국을 알게 되고, 한국 드라마를 보며 한국에 대한 관심을 키워갔다는 김정아씨의 첫 번째 이야기다.


2014 7 12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6)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여섯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4 7 05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5)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4 6 27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4)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네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4 6 21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3)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세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4 6 13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2)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4 6 07

탈북자 상담사 김정원 (1)

한국에 사는 탈북자들의 사연을 전해드리는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 오늘은 함경남도 함흥이 고향인 김정원씨의 이야기 첫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2004년 한국에 정착한 탈북자 김정원씨는 탈북자들의 정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진행: 한상미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밤 10시 5분 (한반도)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은 한국에 살고 있는 탈북자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도강에서부터 중국, 제 3국 등을 거쳐 한국 입국 그리고 한국에서의 새로운 삶'에 이르기까지 목숨을 건 탈북 이야기를 탈북자들의 목소리로 생동감 넘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에 관한 질문이나 의견은 이메일 smhan@voanews.com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