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3 (화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왁자지껄 미국 나들이

탈북 대학생들과 한국 대학생들이 함께 미국을 체험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남북한과 미국 문화를 비교해봅니다.

팟캐스트


2014 9 18

남북 대학생들의 미 명문고 방문기 (2)

워싱턴 인근의 토머스 제퍼슨 과학기술 고등학교는 우수한 학생들이 모이는 영재학교입니다. 토머스 제퍼슨 고등학교를 방문하고 남북한과 미국의 영재 교육을 비교해봅니다.


2014 9 10

남북 대학생들의 미 명문고 방문기 (1)

버지니아주 페어팩스군은 학군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미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우수한 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토머스 제퍼슨 과학기술 고등학교를 찾아갑니다.


2014 9 04

남북대학생들의 미국 아웃렛몰 체험 (2)

남북 청년들의 미국 체험기, 왁자지껄 미국 나들이, 오늘 진행을 맡은 부지영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탈북 대학생, 김철훈, 이연서, 박하늘 씨, 남한 대학생 정현정, 윤영채 씨 함께 했습니다. 철 지난 재고품이나 약간 하자가 있는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웃렛몰에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남북한과 미국의 쇼핑 문화, 물건 구매 문화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2014 8 28

남북대학생들의 미국 아웃렛몰 체험

남북 청년들의 미국 체험기, 왁자지껄 미국 나들이, 오늘은 워싱턴 인근의 할인매장 아웃렛 몰을 함께 가봅니다.


2014 8 21

남북대학생들의 홀로코스트 박물관 방문

워싱턴에는 무척 슬픈 박물관이 한 곳 있습니다. 독일 나치 정권의 유대인 대학살 참상을 보여주는 홀로코스트 박물관입니다. 남북 청년들의 미국 체험기, 오늘은 홀로코스트 박물관을 찾아갑니다.


2014 8 13

남북대학생들의 워싱턴 동물원 나들이 (2)

워싱턴에 있는 국립동물원은 크기는 작지만, 미국 최고의 동물원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반면에 평양에 있는 중앙동물원은 북한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슬픈 동물원의 하나로 알려졌습니다.


2014 8 07

남북대학생들의 워싱턴 동물원 나들이

중국은 양국간 우호의 상징으로 대왕판다를 임대하곤 합니다. 이곳 워싱턴 국립동물원에도 판다 세 식구가 살고 있는데요. 지난 해 태어난 새끼 판다를 만나러 동물원으로 출발합니다.

남북 젊은이들이 미국에서 만나면, 무엇을 하고 무슨 애기를 나눌까요? 탈북 대학생들과 한국 대학생들이 함께 미국을 체험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남북한과 미국 문화를 비교해봅니다.

진행: 부지영
방송시간: 매주 수요일 밤 10시 45분 (한반도)
방송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은 이메일 jboo@voanews.com 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