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직업이 뭔가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직업이 뭔가요? What do you do? 라는 질문에 I’m a housewife. 가정 주부예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마틴이 학교 교사들과 학부모 회의에 참석해 학부모들과 얘기를 나누는 장면의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모르는 사람을 처음 만날때 나누는 인삿말이 왔습니다. I’m happy to meet you. 만나서 기쁨니다.라는 뜻이죠? 또 만났던 사람을 다시 소개받았을 때는 We’ve met. 우리는 만났습니다.라고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처럼 말씀하시면 됩니다. We have met.을 줄여서 We’ve met.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번더 들어보겠습니다.

What do you do, Mrs. Robertson. Robertson씨! 무슨일 하시나요? I’m a farmer. 농부입니다. I farm five-hundred acres. Farm F-A-R-M farm 명사로 농장이라는 뜻도 있고, 동사로 쓰이면 경작하다 사육하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I farm Five-hundred acres. 나는 500에이커의 땅을 경작합니다. 미국의 넓이 단위는 이렇게 에이커나 스퀘어 피트, 또는 스퀘어 야드로 나타냅니다. 1에이커가 1,227평입니다. 한국에서는 집이 몇평인지 그 집의 크기를 평수로 가늠하는데 미국에서는 이렇게 에이커나 Square Feet로 계산을 합니다. 참고로, 1 sq yd는 ¼평 1sq ft는 1/36평 입니다. 처음 미국에 와서 사용하는 단위가 틀려 많이 혼동하는 것 가운데 하나로는 무게 단위입니다. 한국에서 몸무게가 어떻게 나가나요?라고 물어보면 kg으로 대답을 하지만 미국에서는 파운드로 계산합니다. 1파운드에 0.453kg인데요, 어떤 사람이 100파운드가 나간다고 대답을 했다면 45kg정도 나가는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겁니다. 1 ounce가 28.35g, 1톤은 907.185kg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d evening. I’m Rachel Robertson.
I’m happy to meet you.
What do you do, Mrs. Robertson.
I’m a farmer. I farm five-hundred acre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d evening. I’m Rachel Robertson.
만나서 기쁘다고 말씀하십시요.
What do you do, Mrs. Robertson.
농부입니다. 오백 에이커의 땅을 경작합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Rachel Robertson입니다.라고 말씀하십시요.
I’m happy to meet you. Robertson씨 직업이 뭡니까라고 물어보십시요.
I’m a farmer. I farm five-hundred acre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와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