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길 안내


오늘은 상대방에게 길을 가르쳐 줄 때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영어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오른쪽으로 도세요. Turn right.이라는 표현 또, 바로 앞에straight ahead, Go one block 한블락 가세요.라는 표현go over there. 저쪽으로 가보세요.라는 표현 등 길을 가르쳐 주는 여러가지 다양한 표현이 사용됐습니다. 모두 그냥 외어 두시면, 길을 안내할때 사용하면 좋은 그런 표현 들 입니다. 몇가지 표현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으로 도세요 turn right 같은 표현으로 take a right이라고 말할 수 도 있습니다. 좌회전 하세요.는 왼쪽이라는 단어 L-E-F-T left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 수 있겠죠? Turn left 또는 take a left 왼쪽으로 도세요라는 말 입니다. Straight ahead바로 앞에 라는 표현인데요. S-T-R-A-I-G-H-T straight 곧은 똑바른 이라는 뜻 입니다. 똑바로 가세요. 라고 말씀하고 싶으면, 가다 라는 뜻의 단어 G-O go를 써서 Go straight ahead.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또, over there저기에라는 표현도 많이 사용되는 말이죠? 어떤 건물이 어딨냐고 위치를 물었을때, 저기요. Over there. 또는 누가 어디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도, 저기에 있어요라는 뜻의 표현 over there. 이라고 말 하면 됩니다.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상대방이 길을 물었을때, 본인도 초행길 이라 모릅니다.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간단히 모른다고 답하려면, 쉽게, I’m sorry. I don’t know.라고 대답하시면 되지만, 저도 초행길 입니다. 라고 대답하시려면, I’m sorry. I’m a stranger here too.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Stranger S-T-R-A-N-G-E-R stranger 낯선 사람이라는 뜻이죠? 나도 이길이 낯선, 이길이 초행길인 사람입니다.라는 표현 stranger를 사용해서 대답했습니다. I’m sorry. I’m a stranger here too. 죄송합니다. 저도 이곳이 처음입니다. 라는 표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Excuse me. Where is a coffee shop?
Go one block.
Excuse me, please. Where is the coffee shop?
Go over ther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Excuse me, please. Where is a coffee shop?
한블락 가세요.라고 대답하십시요.

Excuse me. Where is the coffee shop?
저쪽으로 가세요.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커피샵이 어디냐고 물어보십시요.

Go one block. 커피샵이 어디냐고 물어보십시요.

Go over there.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